뷰페이지

창원서 하천 보수공사 중 4명 급류에 휩쓸려…1명 구조·3명 실종

창원서 하천 보수공사 중 4명 급류에 휩쓸려…1명 구조·3명 실종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7-04 18:54
업데이트 2017-07-04 18: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창원에서 하천 주변 구조물 보수공사를 하던 노동자 4명이 폭우로 불어난 급류에 휩쓸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중 1명은 구조됐지만 안타깝게도 나머지 3명이 실종 상태다.
이미지 확대
하천 공사 중 3명 실종…계속되는 폭우
하천 공사 중 3명 실종…계속되는 폭우 4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천에서 복개구조물 보수보강 작업을 하던 근로자 3명이 실종되고 1명이 구조됐다. 연합뉴스
4일 낮 3시 30분쯤 경남 창원 마산회원구 양덕천 복개구조물 보수공사 현장에서 작업하던 노동자 4명이 급류에 휩쓸렸다고 연합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행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정모(51)씨를 구조했다. 정씨는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대원들은 실종된 나머지 3명에 대해 수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시 노동자들은 다리 밑 하천 주변 구조물 안에서 작업을 하다가 이날 4시 전후로 시간당 30㎜에 가까운 비가 쏟아지면서 불어난 급류에 휩쓸린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노동자들이 속한 업체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과 해양경찰, 소방대원들은 실종자들이 양덕천 하류를 거쳐 마산만까지 떠내려갔을 수도 있어 마산만 일대로 수색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사고는 “집중호우 가능성이 상존하는데도 공사를 하다 벌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