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친 옆자리 앉았다는 이유로…또래 100분간 폭행한 10대들

여친 옆자리 앉았다는 이유로…또래 100분간 폭행한 10대들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8-28 19:49
업데이트 2019-08-28 19: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해자 전치 3주에 불안 증세로 학업 중단
경찰, 가해자들 폭행 혐의로 입건할 계획

이미지 확대
10대 청소년 예닐곱 명이 또래인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을 100분여간 무차별로 폭행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8일 피해 학생 가족에 따르면 충남 당진의 한 고등학교 1학년 A군은 지난 24일 오전 2시 10분 ‘지금 나오지 않으면 선배 B군이 죽인다고 한다’는 동급생 전화를 받고 집을 나섰다.

A군이 동급생을 따라간 B군 친구의 자취방에는 10대 7∼8명이 있었고, 이들은 돌아가며 A군을 주먹과 발로 무차별 폭행했다.

쓰러지면 다시 일으켜 세웠고 아픈 곳을 물어본 뒤 그 부위를 집중적으로 때리기도 했다고 피해 학생 가족은 전했다.

폭행은 1시간 40분 동안 이어졌고 심지어 흉기를 보여주며 A군을 찌르는 자세까지 취했다고도 주장했다.

이들의 폭행은 전날 건강검진을 위해 병원을 방문한 A군이 B군의 여자친구 옆에 앉아 있었다는 이유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얼굴이 퉁퉁 붓고 어금니가 깨질 정도로 맞은 A군은 전치 3주 진단을 받았고, 정신적인 고통까지 호소하는 상태다.

A군 가족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아이가 제대로 밥도 먹지 못할 정도로 폭행을 당했고, 보복을 당할까 봐 불안에 떨고 있다”며 “사건 이후 학교에 가지도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맞은 아이는 두려움에 떨고 있는데, 가해자들은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생활하고 있다”며 “강력하게 처벌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폭행에 가담한 10대들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입건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조사에 이어 가해자로 지목된 10대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며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 가담 정도에 따라 신병처리 수위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