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교도소, 화성 용의자에 수사 관련 기사 뺀 신문 넣어줘

부산교도소, 화성 용의자에 수사 관련 기사 뺀 신문 넣어줘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9-26 16:53
업데이트 2019-09-26 16: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수사 영향주거나 심경변화로 돌발행동 우려
18일부터 독방 수감…규칙적으로 자고 세끼 식사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마련된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본부 전경. 연합뉴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마련된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본부 전경.
연합뉴스
부산교도소에 수감 중인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A(56)씨가 자신의 수사와 관련된 정보를 전혀 받지 못한 채 경찰 수사를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부산교도소에 따르면 A씨는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지난 18일 오후 독방으로 옮겨졌다.

하루 한 차례 운동을 제외하면 줄곧 독방에서 생활한다. 교도소 측은 A씨가 평소처럼 잠을 규칙적으로 자고 세 끼 식사도 정상적으로 하고 있다고 교도소는 설명했다.

독방에는 텔레비전은 없으나 A 씨가 사비로 구독하는 신문은 매일 전달된다.

교도소 측은 화성 연쇄살인 수사 상황이나 A 씨 본인과 관련된 기사는 오려내고 신문을 넣어준다고 밝혔다. 경찰 수사에 영향을 끼치거나 심경 변화로 돌발 행동을 할 가능성을 우려해서다.
화성 연쇄살인사건 몽타주. 연합뉴스
화성 연쇄살인사건 몽타주. 연합뉴스
개인 운동도 다른 수감자와는 마주치지 않게 혼자 하고 있으며 노역은 중단한 상태다.

부산교도소 관계자는 “A 씨는 18일 오후 화성 연쇄살인 용의자가 확인됐다는 언론 보도 이전에 독방으로 옮겨져 관련 기사 내용을 접하지 못했다”며 “경찰이 계속 찾아오고 오려진 신문이 들어가다 보니 상황을 궁금해할 수 있지만, 평상시와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모두 10차례 화성 연쇄살인 사건 중 5, 7, 9차 사건의 3가지 증거물에서 검출된 DNA와 일치한 A 씨는 4차례 경찰 접견 수사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A 씨는 화성 연쇄살인 사건과 별개로 처제 성폭행·살인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1995년부터 부산교도소에 복역 중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