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빅히트 “방탄소년단 정국, 본인 착오로 교통사고”(전문)

빅히트 “방탄소년단 정국, 본인 착오로 교통사고”(전문)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11-04 15:28
업데이트 2019-11-04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쪽 모두 큰 부상 없어…피해자와 원만히 합의”

방탄소년단(BTS) 정국  연합뉴스 자료사진
방탄소년단(BTS) 정국
연합뉴스 자료사진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교통사고를 내 경찰이 조사 중이다.

정국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내고 정국이 착오로 인해 다른 차량과 접촉 사고를 일으켰으며 원만하게 합의했다고 밝혔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22)이 지난달 서울 용산구에서 운전 중 택시와 충돌해 도로교통법 및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정국은 지난 2일 용산구 한남동의 한 거리에서 자신의 벤츠 차량을 몰다가 교통법규를 위반해 운행하던 중 지나던 택시와 부딪힌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택시 기사와 정국이 상처를 입었으며, 조만간 정국을 경찰서로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정국 측과 일정을 맞춰 경찰서에서 조사할 계획”이라며 “피의사실 공표에 해당할 수 있어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소속사 빅히트는 “지난 주 정국이 본인의 착오로 다른 차량과 접촉 사고가 발생했다”며 “피해자와 정국 모두 큰 부상은 없었다”고 전했다.

정국은 법 위반 사실을 인정하고 경찰 조사에 임했으며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했다고 빅히트는 덧붙였다.

다음은 빅히트의 입장문 전문.

멤버 정국의 교통사고 관련 입장을 전합니다.

현재 본 사안에 대한 경찰 내 처리가 종결되지 않아 세부 내용을 밝혀드릴 수 없으나, 지난 주, 정국이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던 중 본인의 착오로 인하여 다른 차량과 접촉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피해자와 정국 모두 큰 부상은 없었습니다.

정국은 사고 직후 본인이 도로교통법을 위반했음을 인정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현장 처리 및 경찰서 진술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를 완료하였습니다.

피해자분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