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경기지사 코로나19 음성 판정, 외부활동 재개

이재명 경기지사 코로나19 음성 판정, 외부활동 재개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3-07 04:53
업데이트 2020-03-07 0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돼 외부 활동을 재개한다.

경기도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전날 저녁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채취된 이 지사 검체를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지난달 25일 과천 신천지 총회본부, 이달 2일 가평 신천지 평화의궁전, 5일 성남 분당제생병원 등 감염이 우려되는 장소를 연이어 방문해 감염됐을지 모른다는 걱정을 샀다.

과천과 가평 신천지 시설은 지난달 24일부터 집단감염 우려에 따라 폐쇄 조치됐으며 분당제생병원은 환자와 의료진, 보호자 등 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6일 새벽 진료가 중단됐다. 그는 마스크를 착용한 채 과천 신천지 총회본부 내부에 3시간 정도, 가평 신천지 평화의 궁전 내부에 10여분 정도 머물렀다. 분당제생병원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한 본관 병동은 아니지만, 맞은편 별관 사무실에서 의료진과 직원 20여명과 함께 병원 내 감염 대책을 논의했다.

이 지사는 6일 오후 들어 콧물을 동반한 약한 감기 기운이 있는 가운데 체온은 정상 범위였으나 이후 후두 통증이 추가로 나타난 데 따라 감염병 전문가 등의 권유로 검사를 받았다.

도지사 공관에 머물러 온 이 지사는 음성 판정에 따라 외부 활동을 재개할 방침이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