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휴양림에서 체험활동하던 중… 어린이집 교사·원아 8명 벌에 쏘여

휴양림에서 체험활동하던 중… 어린이집 교사·원아 8명 벌에 쏘여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8-10 10:26
업데이트 2022-08-10 1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신문DB
서울신문DB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벌초 시기가 다가오면서 여름철 벌 쏘임 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0일 제주소방안전본부 동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전 11시 33분쯤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한 자연휴양림 숲길에서 야외활동을 하던 어린이집 2곳 원아 및 교사 50명 중 교사 2명, 어린이 6명 등 8명이 벌에 쏘여 119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

원아들 대부분은 허벅지, 무릎, 팔, 종아리, 머리 등 통증을 호소했으나 다행히 큰 부상은 입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본부는 이날 오후 1시쯤 일대를 수색해 말벌집을 제거 조치했다.

8~9월은 벌이 산란하는 시기로 개체수가 늘어나고 매우 민감해지는 시기여서 사고 발생 위험이 더 크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

야외활동 시 향수나 스프레이 등 자극적인 향을 몸에 뿌리는 행위를 자제하고, 어두운색보다는 밝은색 계열의 옷을 입도록 권장하고 있다. 벌에 쏘였을 때는 신속히 벌침을 제거하고 쏘인 부위를 소독하거나 깨끗한 물로 씻은 후 냉찜질을 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벌 쏘임으로 인해 이상 반응(호읍곤란, 구토, 설사, 어지러움, 전신 두드러기 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119에 신고한 후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한다.

소방본부는 “제주에서는 오는 23일 처서가 지나면 제주전통풍습인 벌초시즌을 맞는다”면서 “이 시기에 벌쏘임 등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