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육부·서울교육청 ‘자사고 평가’ 갈등

교육부·서울교육청 ‘자사고 평가’ 갈등

입력 2014-06-13 00:00
업데이트 2014-06-13 0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육부 “이미 진행… 예정대로” 조희연 “새 기준 추가해 늦춰야”

자율형 사립고(자사고) 운영 성과 평가를 놓고 교육부와 진보교육감이 당선된 시도교육청이 힘겨루기를 하고 있다. 교육부는 현재 진행 중인 평가를 일정대로 이달 말까지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진보교육감들은 취임일(7월 1일) 이후인 다음 달 말까지 늦춰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박성민 교육부 학교정책과장은 12일 “진행 중인 자사고 평가는 정해진 절차, 기준, 일정에 따라 계획대로 실시돼야 한다”면서 “이미 평가 기준을 공문으로 전달받은 자사고들이 서면보고서 작업을 하는 중인데, 시교육청이 인수위원회와 협의해 기준을 바꾸는 것은 부당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당선인은 서울시교육시설관리사업소에 차려진 인수위 사무실에서 “인수위에 가장 중요하게 부탁한 게 자사고 평가”라며 “인수위에서 신속히 검토해 교육청, 교육부와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인수위원들이 정밀한 실무 검토를 거쳐 조정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당선인의 공약대로 자사고가 폐지됐을 때 학부모 반발이 심할 것이란 우려에 대해서는 “자사고가 일반고로 전환되더라도 재학생에게는 어떤 영향도 없을 것”이라며 “예상되는 부작용과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까지 폭넓게 고려해 정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진보교육감 당선인들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공동 기자회견문을 발표하고 “공교육 혁신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조 당선인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당선인 등 5명은 교육감 직선제 폐지와 세월호 참사 시국선언 교사 징계에 대해 일제히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4-06-13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