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시민이 참여하는 2014 부산교육박람회 개최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시민이 참여하는 2014 부산교육박람회 개최

입력 2014-11-25 00:00
업데이트 2014-11-2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시민이 교육의 변화를 소통하고 공유하는 교육축제 한마당이 부산에서 펼쳐진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교육정책의 성과와 연구학교 운영 결과를 부산시민이 공유하고 진로와 진학정보, 직업교육 체험 등 시민들의 교육참여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3일간 벡스코에서 ‘2014 모두가 행복한 부산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기존 연구학교박람회와 진로박람회, 직업교육박람회를 통합해 부산교육관과 부산혁신학교관의 2개 주제관과 7개 특별관(자유학기제관·영어누리관·토요스쿨관·유아교육관·특수교육관·안전교육관·인성교육관)으로 운영된다.

부산교육관은 부산교육 정책 방향과 현황, 역점 추진사업 등 부산교육의 발자취와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부산혁신학교관에서는 혁신학교 운영 사례에 관한 동영상과 숲밧줄체험, 체험 수학 등 체험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을 접할 수 있다.

연구학교관에서는 부산시교육청이 다양한 주제로 161개교 35개 영역에 걸쳐 운영해온 연구학교 성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진로·진학관에서는 체험 중심의 진로교육을 만날 수 있으며, 특성화고교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직업교육관을 통해 기능전·예능전, 창업전 등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교육감과 학생과의 대화’ 등 22개 주제로 교사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구학교를 운영한 성과보고회, 명사 특강, 학생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과 교사, 시민이 부산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오성택 기자 fivestar@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