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양사이버대, 제2회 고교생꿈공장 캠프 개최

한양사이버대, 제2회 고교생꿈공장 캠프 개최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7-07 14:53
업데이트 2017-07-07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3일 제2회 고교생꿈공장 캠프 진행, 선착순 접수

국내 최대 규모의 한양사이버대학교(부총장 류태수)가 오는 13일(목) 특성화고 학생들을 초청해 “제2회 고교생꿈공장캠프”를 진행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해 8월 서울경기권 특성화고 100여명이 참가한 제1회 고교생꿈공장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금번 캠프를 위해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달 특성화고교 진로진학 담당 교사들을 초청해 캠프와 관련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고 전년보다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NCS 기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고, 오후 세션에서는 4개 영역별로 그룹 활동이 진행된다. 그룹활동에서는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들과의 전공 멘토링이 진행되고, 이어서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과 취업 현장에 필요한 역량들에 대한 안내가 이어진다. 마지막 순서로는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현재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선배들을 초청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 응답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캠프 당일 현장에 포토스튜디오를 초청해, 취업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들의 프로필 사진도 무료로 촬영해 줄 예정이다.

그간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학벌사회에서 능력중심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선취업 후진학 제도 정착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전국 20여개 특성화고와 전략적 MOU 체결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고. 특성화고교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 2013년부터 고교 졸업 후 입학하는 학생의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속적인 캠프 개최를 통해 취업과 진학은 선택해야 하는 길이 아니고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도약의 지름길이 될 수 있음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는 특성화고 출신 학생들은 사이버대학 입학이 취업과 동시에 원하는 때에 학업을 병행할 수 있기에 주도적인 인생 설계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최고의 장점으로 꼽고 있다.

한편 “제2회 고교생꿈공장캠프”는 특성화고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학교 단체 접수와 별개로 개별 신청도 가능하다. 개별 신청은 02-2113-8003로 전화 접수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