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여자간호대 수업 서포터즈단, 학생과 학교 사이의 소통창구 역할에 충실”

“서울여자간호대 수업 서포터즈단, 학생과 학교 사이의 소통창구 역할에 충실”

입력 2022-11-10 10:58
업데이트 2022-11-10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여자간호대 제공
서울여자간호대 제공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수업 서포터즈단’을 통해 학생 등과의 소통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여자간호대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교생 비대면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원격수업 모니터링단’ 및 ‘원격수업 운영 위원회가 처음 조직됐고, 올해는 그 명칭을 ’수업 서포터즈단‘으로 바꾸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수업 서포터즈단의 구성원은 총 6명으로, 교무처장을 주축으로 교무처 팀장, 1~4학년, 전공 심화 과정 학생 각 한 명씩 구성됐다. 학생들의 대면 및 비대면 수업 운영 점검을 통해 학년별 수업이 잘 운영되는지 확인하고, 개선사항들을 파악하여 분기별 온·오프라인을 통한 회의를 진행한다. 또 분기별로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는데, 학생들에게는 활동 보상의 일환으로 봉사활동 4시간이 주어진다.

특히 수업 서포터즈단은 학생과 학교 사이의 ’소통창구‘로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수업 운영과 관련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안건을 수집하여 전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는 것이다.

서울여자간호대 기획처 관계자는 “교무처장 및 교무처는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수업 운영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모습”이라며 “그 결과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끌어내고 있어 학생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수업 운영발전에 선순환을 만들고자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