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토피, 천식에 시달리는 어린이, 국립공원서 이겨내요

아토피, 천식에 시달리는 어린이, 국립공원서 이겨내요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2-06-09 12:00
업데이트 2022-06-09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 ‘건강나누리 캠프’ 운영
7000명 대상, 참가비는 국립공원공단에서 전액 지원

환경성 질환 이겨내는 건강나누리 캠프 개최
환경성 질환 이겨내는 건강나누리 캠프 개최
환경부, 국립공원공단 제공
아토피, 천식 등을 앓고 있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깨끗한 자연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은 아토피, 알레르기비염, 천식 등 환경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와 가족이 참가하는 ‘국립공원 건강나누리 캠프’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환경성 질환으로 힘들어 하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올바른 예방, 관리방법을 알려주고 자연환경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캠프는 3가지 형태로 운영되는데 우선 국립공원공단이 주관하는 캠프에서는 국립공원에서 자연을 체험하면서 당일 또는 1박 2일로 템플 스테이를 하며 건강식단 체험과 명상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환경성 질환 예방에 대한 강의를 듣고 전문의로부터 진료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각 지역별 거점 병원에서 운영하는 환경보건센터가 주관하는 캠프에서는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체험과 함께 전문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센터가 주관하는 캠프는 국립공원에서 1박 2일 또는 2박 3일로 숙박하며 아토피 예방 목욕 체험과 친환경 소품 만들기 등 체험을 할 수 있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약 70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참가비는 국립공원공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단, 경제적 취약계층에게 우선 참가 기회가 부여된다. 참가 신청은 국립공원 예약시스템(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가능하다.

유용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