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두차례 식중독 일산A고교 한달 가까이 원인 못 찾아

두차례 식중독 일산A고교 한달 가까이 원인 못 찾아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건당국 “음식물·식재료선 발견 안돼, 5월에나 결과 나올듯”

지난 3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A고교에서 두 차례 발생한 식중독 사고의 원인이 한 달이 다되도록 밝혀지지 않고 있다.

9일 일산서구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3월 24일 이 학교에서 점심 급식을 먹고 나서 다음 날 설사와 구토 증상 등을 보인 학생 30명 중 10명의 검체에서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라는 식중독균이 발견됐다.

이 학교에서는 지난 3월 11일에도 식중독 의심 증상이 나타난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벌인 결과 학생 11명의 검체에서 같은 식중독균이 발견됐다.

그러나 식중독 사고 발생 한 달 가까이 되도록 아직 식중독의 원인은 찾지 못한 상태다.

식중독의 원인을 가장 쉽게 추정해볼 수 있는 식재료에서 균이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앞서 비슷한 시기에 식중독 사고가 난 서울 영등포의 중학교와 경기도 평택의 중·고교에서는 족발이 식중독을 일으킨 원인으로 지목됐다.

그러나 A고교 학생들이 먹은 급식 반찬 등 음식물과 음식재료에서는 식중독을 의심할 만한 균이 검출되지 않은 것이다.

이 때문에 보건당국은 정밀 역학 조사가 끝나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의 역학 조사 결과는 5월 중에나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균은 복통과 설사 등을 일으키지만 24시간 안에 증상이 없어지는 비교적 가벼운 식중독균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