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형진원장, 스마일라식 수술 후 평균 1.15시력의 경이로운 수술결과 발표

구형진원장, 스마일라식 수술 후 평균 1.15시력의 경이로운 수술결과 발표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17: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 111회 대한안과학회에서, 스마일라식이 시력교정술 후 평균시력이 1.15를 기록한 경이로운 수술결과가 발표되어, 많은 안과의료진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라식/라섹수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결합하여 탄생한 최첨단 시력교정술이다. 수술 후 다음날 바로 세안,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지금까지의 라식/라섹수술 법 상 가장 혁신적인 수술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

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여 각막을 깍아내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되며, 라섹은 각막상피를 제거하는 수술법이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상피도 제거하지 않는다. 최소절개로 각막실질을 교정량만큼만 분리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각막에 가해지는 신경손상과 자극을 최소화 시켰다. 외부충격에도 안전하며, 통증이 없어 수술 후 1시간이내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바쁜 직장인들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수술법이다.

또한 각막을 깍아내지 않기 때문에, 각막혼탁이나 안구건조증, 빛번짐과 같은 기존 라식과 라섹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었던 부작용들을 개선하였으며, 안전성 또한 라식과 라섹수술에 비해 70%향상 시켰다.

즉, 스마일라식은 라섹의 안전성과 라식의 빠른 회복속도를 결합 한 것으로써, 모든 사람들에게 더욱 안정적으로 적합한 수술법이라 할 수있다.

세계적으로도 이 스마일라식 수술법의 권위자라고 불리우는 의료진이 있는데, 바로 국내 눈에미소안과의 구형진 원장이다. 구원장은 국내 안과의원 최초로 스마일라식을 도입시킨 장본인이며, 최근에 일본에서 열린 세계안과학회에서 가장 실력이 높은 의료진에게 주어진다는 스마일라식 세계권위자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대한안과학회에서 구원장은 자신이 집도한 스마일라식 1,200안 수술결과의 통계치를 낸 결과, 평균시력이 1.15를 기록 한 사실을 대한안과학회에서 발표한 것이다.



이 자리에 있던 많은 안과 전문의들은 이 수술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스마일라식의 혁신적인 수술법과 구형진원장의 뛰어난 의료기술력의 결합이 가져온 효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