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서울병원 입원 수원 거주 2명, 메르스 감염자로 최종 확진 “대체 왜?”

삼성서울병원 입원 수원 거주 2명, 메르스 감염자로 최종 확진 “대체 왜?”

입력 2015-06-09 16:54
업데이트 2015-06-09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입원 수원 거주 2명, 메르스 감염자로 최종 확진 “대체 왜?”

수원시는 삼성서울병원에서 메르스 1차 양성판정을 받은 A(42·여·곡반정동)씨와 B(62·세류동)가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자로 최종 확진 판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메르스에 감염된 수원시민은 어머니를 간호하다가 같은 병동에 있던 환자로부터 감염된 C(45·구운동)씨에 이어 모두 3명으로 늘었다.

이들은 모두 서울 소재 국가지정 격리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지난달 25일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한 뒤 한차례 퇴원했다가 재입원했으며 지난 5일 병원 자체 검사에서 1차 양성판정을 받았다.

A씨가 병원에서 한차례 퇴원할 당시 승용차에 함께 탄 어머니는 현재 평택시 자택에서 자택격리 중이다. 이와 함께 B씨는 지난달 25∼28일 삼성서울병원에 1차 입원했다가 퇴원후 30일 재입원했으며 지난 5일 병원에서 실시한 1차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다.

B씨의 아내는 현재 삼성서울병원에서 시설격리 중이며 자녀 2명은 자택격리 중이다. 시는 그러나 B씨가 지난달 28일 삼성병원에서 퇴원한 뒤 같은달 29일과 30일 팔달구 인계동 백성병원 응급실에서 주사치료를 받은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해당 병원 의료진, 방문객, 접촉자 등을 대상으로 추적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메르스 확진자가 3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날부터 장안·권선·팔달·영통구보건소에 각각 임시진료소를 설치, 운영에 들어갔다.

임시진료소에는 의사, 간호사 등 2명이 배치됐고 체온, 기침, 가래, 호흡기 등 메르스 의심 증상을 진료하고 있다. 또 방문객을 대상으로 메르스 예방수칙 안내문과 마스크 등을 배포하고 있으며 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임시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시 비상대책본부 관계자는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소마다 임시진료소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9시 현재 수원시 메르스 감염의심자는 모두 147명(자택격리 113명, 시설격리 34명)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