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檢, 파고다아카데미 대표 ‘수사무마 로비의혹’ 수사

檢, 파고다아카데미 대표 ‘수사무마 로비의혹’ 수사

입력 2014-03-24 00:00
업데이트 2014-03-24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첩보 있지만 아직 구체적 혐의 확인 안돼”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정수봉 부장검사)는 박경실(59) 파고다아카데미 대표가 횡령 및 배임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 사건무마 청탁과 함께 브로커에게 거액을 건넸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검찰 등에 따르면 박 대표는 자신에 대한 수사를 무마해 달라는 청탁과 함께 브로커 서모씨에게 수억원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해 말 다른 사기 사건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브로커 서씨는 검찰에서 청탁과 관련한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사건무마 청탁과 관련한) 첩보가 접수돼 수사 중인 것은 맞지만 아직 구체적 혐의가 확인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관련자 조사 등을 통해 박 대표가 서씨에게 돈을 건넸는지, 서씨가 실제 로 돈을 받았다면 경찰 등 수사 관계자에게 흘러들어간 정황이 있는지 등을 확인해 박 대표에 대한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앞서 검찰은 2005년 어학원 주주총회 회의록을 꾸며 회삿돈 10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박 대표를 지난해 1월 불구속 기소했다.

박 대표는 또 각종 대출을 받으면서 어학원을 연대보증인으로 내세워 200억원대 손해를 끼친 등 혐의로 지난해 6월 추가 기소됐다.

한편 서울 서초경찰서는 박 대표가 전 운전기사를 시켜 경영권 분쟁과 이혼 소송을 벌이고 있는 고인경(70) 전 회장의 측근을 살해하라고 지시한 혐의(살인예비음모)와 관련해 지난주 박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박 대표가 아직 출석하지 않고 있다”며 “다음 주까지 출석하지 않으면 체포영장을 신청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