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유미·이준서, 대질신문서 ‘입장차’…검찰, 주말까지 사실관계 확정

이유미·이준서, 대질신문서 ‘입장차’…검찰, 주말까지 사실관계 확정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7-08 10:46
업데이트 2017-07-08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에 대한 ‘취업특혜 의혹 제보 조작’을 공모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이준서 국민의당 전 최고위원이 지난 7일 검찰에 소환됐다.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이준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이준서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 조작사건에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준서 국민의당 전 최고위원이 조사를 받기 위해 7일 서울 남부지방검찰청으로 들어서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뉴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이번 사건의 주범인 이유미(구속)씨와 대질신문을 받고 집으로 돌아갔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11시쯤 9시간에 걸친 조사를 마치고 서울남부지검 청사를 빠져나갔다.

이 전 최고위원이 조작을 지시했다고 주장해온 이씨와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해온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대질조사에서도 서로 입장을 좁히지 못하고 ‘평행선’을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유미씨가 아직도 거짓말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평소와는 달리 얼굴에 간혹 미소를 띠는 이유를 묻자 “여유가 있는 게 아니라 너무 힘들어서 그렇다”고 말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구속영장이 청구된다면 어떨 것 같으냐’는 질문이 나오자 질문한 기자를 한동안 멍하니 쳐다보기도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씨로부터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입사 특혜 의혹과 관련된 육성 증언 조작 파일과 카카오톡 캡처 화면 등을 받아 공명선거추진단 관계자들에게 건네 해당 제보가 폭로되도록 한 혐의(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를 받는다.

이씨는 이 전 최고위원의 지시로 제보를 조작했다고 진술했지만,이 전 최고위원은 제보 자료를 빨리 달라고 재촉했을 뿐 지시하지는 않았다며 혐의를 완강히 부인해 검찰은 이날 두 사람을 대질신문했다.

검찰은 이번 주말까지 두 사람의 혐의와 관련한 사실관계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어 그에게 조작 공모 혐의점이 있다고 판단되면 내주 초 신병확보 여부 등을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