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겨 세계선수권대회] 아사다 “이번에도 트리플 악셀”

[피겨 세계선수권대회] 아사다 “이번에도 트리플 악셀”

입력 2010-03-25 00:00
업데이트 2010-03-25 0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伊 토리노 입성… 주특기로 김연아에 설욕 별러

“시즌 마지막 대결, 이번에도 트리플 악셀로 승부를 걸겠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노리는 ‘일본 피겨의 간판’ 아사다 마오(20)가 24일 이탈리아 토리노에 입성했다. 입국장에 들어선 아사다는 “올림픽을 마치고 나서 처음에는 조금 피곤했지만 지금은 괜찮다. 평소와 같은 컨디션”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개인 최고점을 내고도 김연아(20·고려대)에게 졌던 아사다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되찾아 꺾인 자존심을 다소나마 회복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세계선수권대회는 한 시즌을 마감하는 ‘결산 대회’. 김연아(2009년)와 아사다(2008년)는 지난 2개 대회에서 우승컵을 한 차례씩 나눠 가져간 터라 이번 대회가 세계선수권 우승 트로피의 진짜 주인을 가리는 무대다. 아사다는 일본에서 출발하기 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시도하겠다.”고 비장한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아사다는 프리스케이팅 연기를 다듬고 주특기인 트리플 악셀(공중 3회전반) 점프를 예전처럼 성공시켜 이번 대회에서 반드시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는 계획. 아사다는 “여전히 쇼트프로그램에서 1번, 프리스케이팅에서 2번 등 모두 세 번의 트리플 악셀을 뛸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그를 취재하기 위해 공항에 모인 일본 언론 역시 아사다가 금메달을 되찾아올 것이라는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닛폰은 지난 동계올림픽에서 아사다가 2위에 머문 것에 대해 “올림픽에서 여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세 차례 트리플 악셀에 성공하고도 다른 점프에서 실수가 나온 탓에 졌다.”고 안타까워했다.

대회 전망에 열을 올린 일본 언론과는 달리 정작 아사다는 조용한 모습. 사실 아사다는 동계올림픽을 마치자마자 설욕을 선언한 뒤 외부 행사에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훈련에만 집중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병규기자 cbk91065@seoul.co.kr
2010-03-25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