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야구] 구멍없는 곰타선 웅담포로 중무장

[프로야구] 구멍없는 곰타선 웅담포로 중무장

입력 2010-03-30 00:00
업데이트 2010-03-3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산 타선변화로 상·하위 연쇄적 강화

말 그대로 핵 타선이다. 도무지 쉬어 갈 기미가 없다. 개막 2연전 위력이 확실히 드러났다. 프로야구 두산 타선 얘기다.

두산은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타순에 변화를 줬다. 3-4-5번이던 김현수-김동주-최준석이 한 자리씩 뒤로 물러났다. 이제 김현수가 4번이다. 명실상부한 팀의 중심이다. 김동주는 뒤에서 받친다. 클러치 능력으론 국내 최고로 꼽히는 김동주다. 지난 시즌 23홈런 104타점을 기록했다. 투수들은 김현수를 피해갈 수도, 그렇다고 대결할 수도 없는 처지가 됐다.

두산은 확실한 위력시위를 했다. KIA와 2경기에서 28안타 2홈런을 몰아쳤다. 득점은 18점이었다. 2루타는 5개. 3루타도 1개 기록했다. 그저 잘 친 게 다가 아니다. 집중력이 돋보인다. 1차전에선 지난해 다승왕 아퀼리노 로페즈를 완벽하게 무너트렸다. 한 이닝에 6점을 뽑아냈다. 2차전은 더 무서웠다. 6-0으로 끌려가다 10-9로 뒤집었다. 3회 한 이닝에만 5점을 뽑았다. KIA 조범현 감독은 혀를 내둘렀다. “아직 2경기 치렀을 뿐이지만 타선 구성이 완벽해 보인다.”고 했다.

키 포인트는 3번 이성열이다. 두산 김경문 감독은 애초 고영민을 3번 후보로 생각했다. 출루능력 좋은 3번을 내세워 득점력을 최대화하겠다는 의도다. 1-2번 자리엔 이종욱-정수빈-임재철이 있다. 그런데 정수빈이 다쳤다. 계획을 약간 바꿨다. 고영민을 2번에 배치했다. 타격 재능 있는 이성열은 3번에 놨다.

사실상 이성열-김현수-김동주-최준석. 4명이 모두 클린업트리오 같은 분위기다. 무게감이 상당하다.

이 4명 뒤에 유재웅이 서 있는 건 더 부담이다. 워낙 힘 있는 타자다. 한방 능력만 놓고 보면 웬만한 구단 클린업트리오도 문제없다. 그런데 7번이다. 투수들에겐 악몽이다. 그러면서 연쇄적으로 하위타선까지 강해졌다. 지난 시즌 6번을 치던 손시헌은 아예 9번으로 내려갔다.

1번부터 9번까지 구멍이 없어졌다. 유격수 손시헌으로선 시너지 효과가 클 수밖에 없다. 타격 부담을 덜고 편안하게 시즌을 치를 수 있게 됐다. 이래저래 윈윈이다.

두 경기를 성공적으로 치른 김경문 감독은 “사실 시즌 전 걱정이 많았었다.”고 했다.

그는 “공격력 강화를 위해 오랫동안 구상한 라인이지만 이성열-유재웅이 풀타임을 치러 본 적이 없다는 점이 걸렸다. 위험부담이 있었다. ”고 설명했다. 그래도 기분은 좋아 보였다. “일단 출발이 좋다. 시즌 내내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2010-03-30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