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신수,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로 발탁

추신수,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로 발탁

입력 2010-09-06 00:00
업데이트 2010-09-06 1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현진.이대호.김태균도 합류…10월 중순 소집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거 추신수(클리블랜드)와 일본프로야구에서 뛰는 김태균(지바 롯데)이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 24명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야구협회와 한국야구위원회(KB0)는 6일 야구회관 회의실에서 야구 대표팀 사령탑인 조범현 KIA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위원회(위원장 김인식)를 열고 아시안게임 예비 엔트리 63명 가운데 투수 10명,포수 2명,야수 12명 등 최종 24명을 추렸다.

 아직 군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추신수가 태극마크를 달아 금메달 획득시 주어지는 병역 특례혜택 기대를 품을 수 있게 됐다.

 야구가 2012년 런던올림픽과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정식종목에서 제외됨에 따라 광저우 아시안게임은 병역을 해결할 좋은 기회다.전체 예비 명단 63명 중 병역 미필자는 28명이었다.

 추신수는 부상 복귀 후 물오른 방망이를 휘두르며 홈런 16개 등 시즌 타율 0.294(462타수 136안타)과 17도루,69타점,66득점을 기록 중이다.

 같은 외야수로는 ‘타격 기계’ 김현수,이종욱(이상 두산),이용규(KIA),김강민(SK)이 최종 관문을 뚫었다.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3루수 부문에선 이범호(소프트뱅크)이 탈락한 가운데 최정(SK)과 조동찬(삼성)이 나란히 뽑혔다.

 투수로는 ‘좌완 4인방’ 류현진(한화)과 김광현(SK),양현종(KIA),봉중근(LG)이 무난하게 대표로 발탁된 가운데 우완 윤석민(KIA),안지만(삼성),송은범(SK),김명성(중앙대)이 태극마크의 주인이 됐다.

 윤석민과 송은범,안지만,김명성은 예비 엔트리에 올랐으나 부상으로 낙마한 우완 오승환(삼성),조정훈(롯데)의 공백을 메운다.

 윤석민은 지난달 홍성흔과 조성환(이상 롯데)의 손과 머리를 맞힌 후 팬들의 거센 항의를 받자 심각한 스트레스에 의한 공황 장애에 빠져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그러나 조범현 감독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과 2009년 월드베이스클래식(WBC) 준우승 때 맹활약한 오른손 투수 윤석민의 가치를 인정해 대표로 선발했다.

 그러나 음주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일으킨 뒤 뺑소니까지 쳐 물의를 빚은 구원 부문 1위(25세이브) 이용찬(두산)은 최종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또 언더핸드 정대현(SK)과 고창성(두산)도 대표로 낙점을 받았다.

 내야수로는 1루수 김태균,이대호(롯데),2루수 정근우(SK),3루수 최정(SK),조동찬(삼성),유격수 손시헌(두산),강정호(넥센)도 뽑혔다.그러나 예비 명단에 포함됐던 해외파 3명 중 이범호(소프트뱅크)는 탈락했다.

 포수는 투수 리드가 뛰어난 박경완(SK)과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주역인 강민호(롯데)가 뽑혔다.

 조범현 감독은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딸 수 있도록 최강 전력으로 대표팀을 꾸렸다”고 설명했다.

 베이징올림픽 금메달과 지난해 WBC 준우승을 이룬 한국은 대회 2연패를 노리는 대만,아시아 강호 일본과 금메달을 다툴 전망이다.

 대표팀은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종료 직후인 10월 25일부터 소집 훈련을 시작하며 11월 9일 또는 10일 광저우로 떠난다.

 이번 광저우 아시안게임에는 애초 한국과 일본,대만,중국 등 8개국이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파키스탄과 스리랑카가 출전 의사를 밝힘에 따라 참가국이 최소 9개국에서 11개국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