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7세이하 여자월드컵] 여민지 또 골… 몸풀듯 8강

[17세이하 여자월드컵] 여민지 또 골… 몸풀듯 8강

입력 2010-09-10 00:00
업데이트 2010-09-10 0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깨끗하게 이겼다. 물러날 곳 없는 멕시코는 예상대로 거칠었다. 당기고, 밀고, 발을 걸었다.

그러나 한국은 말려들지 않았다. 당한 반칙은 13개지만 저지른 반칙은 3개에 불과했다. 빠르면서도 차분하게 공격했고, 노련하게 막아냈다. 그리고 그림같은 골만 4개를 넣었다. 최덕주 감독이 이끄는 17세 이하(U-17) 여자 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U-17 여자월드컵에서 2회 연속 8강 진출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미지 확대
여민지가 9일 트리니다드 토바고 스카버러의 드와이트 요크스타디움에서 열린 U-17여자월드컵 B조 2차전 멕시코전 전반 1-1 상황에서 결승골을 넣고 있다. FIFA 제공
여민지가 9일 트리니다드 토바고 스카버러의 드와이트 요크스타디움에서 열린 U-17여자월드컵 B조 2차전 멕시코전 전반 1-1 상황에서 결승골을 넣고 있다.
FIFA 제공


한국은 9일 트리니다드 토바고 스카버러의 드와이트 요크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B조 2차전에서 김나리-여민지-김다혜-이유나의 연속골로 4-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2연승으로 최소 조 2위를 확보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은 경기 초반 상대의 거친 경기운영에 잠시 흔들렸지만, 곧 전열을 정비하고 공세를 펼쳤다.

첫 골은 이금민의 발끝에서 시작됐다. 전반 27분 페널티 박스 오른쪽으로 파고들며 이금민에게 공을 받은 여민지는 지체없이 골문 앞 빈 공간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재빨리 달려 들어온 김나리가 헤딩으로 멕시코의 골망을 흔들었다. 허를 찔린 멕시코는 10분 뒤 페르난다 피나의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멕시코는 한국 여자축구의 희망 여민지를 막을 수 없었다.

여민지는 전반 40분 이금민이 올린 크로스를 놓치지 않고 슬라이딩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골을 완성했다. 뛰어난 위치선정과 순간 스피드, 골 감각을 여지없이 보여준 환상적인 골이었다. 여민지의 두 경기 연속 결승골에 힘입어 2-1로 앞서가기 시작한 한국의 기세는 후반에도 이어졌다. 한 골 차 불안한 리드 상황에서 승부의 쐐기를 박은 것은 침묵하고 있던 또 다른 골잡이 김다혜였다. 번번이 찬스를 놓쳤던 김다혜는 후반 31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수비수 2명을 개인기로 제친 뒤 왼발 강슛으로 자신의 이번 대회 첫 골을 신고했다.

또 후반 종료 직전 이유나의 마무리골이 터지면서 한국은 사상 첫 FIFA 주관 대회 우승을 향한 첫번째 관문(8강)을 넘어섰다. 하지만 경기 중 부상으로 교체된 김다혜는 왼발목 인대 부분파열로 다음 경기 출전이 힘들어졌다.

한국의 다음 상대인 독일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상대로 10-1의 압도적 스코어로 U-17 여자월드컵 사상 역대 한 경기 최다골 기록을 세우며 8강 진출을 확정했다. 1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일격을 당한 ‘디펜딩 챔피언’ 북한도 칠레에 3-0으로 승리하며 8강 진출 희망의 불씨를 살려놨다.

장형우기자 zangzak@seoul.co.kr
2010-09-10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