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성 아시안컵 후 대표팀 은퇴”

“지성 아시안컵 후 대표팀 은퇴”

입력 2010-12-17 00:00
업데이트 2010-12-17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1 아시안컵 이후 대표팀에서 은퇴하겠다는 지성이 생각이 확고하다”박지성(29.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아버지 박성종 씨는 16일 오후 제주도 서귀포 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대표팀과 명지대의 연습경기를 지켜보면서 취재진과 만나 박지성의 대표팀 은퇴 의사를 전했다.

이미지 확대
박지성  맨체스터 AP 특약
박지성
맨체스터 AP 특약
 박지성은 이미 지난해 6월 “월드컵 4강도 이뤄본 상황에서 아시안컵 우승에 욕심이 있다.대표팀 은퇴 시기를 생각하면 2011년 아시안컵 무대가 될 것 같다”고 못박았다.

 박 씨는 “아시안컵 이후 대표팀에서 은퇴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하다.후배들에게도 이청용(볼턴) 같은 선수가 또 나오려면 자신이 대표팀에서 나가야 한다는 얘기를 했다”며 “지성이가 없다고 절대 대표팀이 무너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성이가 A매치 때문에 한국을 다녀올 때마다 체력적으로 힘들어한다”며 “워낙 설렁설렁하는 스타일이 아닌데다 모든 것을 다 잘하고 싶어하는 성격이다”고 덧붙였다.

 박 씨는 특히 “의사도 박지성이 오랫동안 비행기를 타면 수술했던 무릎에 물이 찰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며 “최근 한일전을 치르지 않으면서 체력을 아낄 수 있어 지금 잘하는 것 같다.한국을 다녀오면 10일 이상 경기를 치르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지성의 대표팀 은퇴에 대해 조광래 대표팀 감독은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16강 이상 진출하려면 박지성의 힘이 필요하다.박지성과 은퇴 시기를 논의해 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