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농구] 동부, LG에 기선제압

[프로농구] 동부, LG에 기선제압

입력 2011-03-26 00:00
업데이트 2011-03-26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객관적 전력에서 동부가 앞선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이었다. 공수 모든 면에서 LG보다 나았다. 그러나 LG가 그리 쉽게 질 팀은 아니었다. 정규 시즌 막판, 완연한 상승세였다. 선수단 분위기가 좋았다. 시즌 초반, 삐걱대던 공수 밸런스도 많이 가다듬었다. 특유의 끈끈한 팀워크는 여전했다. 한마디로 까다로운 팀 컬러였다. 단기전에서 이런 팀은 의외로 무섭다.

이미지 확대
프로농구 동부 김주성(오른쪽)이 25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린 LG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문태영의 수비를 피해 슛을 하고 있다. 원주 연합뉴스
프로농구 동부 김주성(오른쪽)이 25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린 LG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문태영의 수비를 피해 슛을 하고 있다.
원주 연합뉴스
25일 원주에서 열린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첫 경기 동부-LG전. 동부 강동희 감독도 이런 점을 의식했다. 강 감독은 “LG와 4쿼터까지 가면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 3쿼터 안에 결론을 내는 쪽으로 승부를 걸겠다.”고 했다. 앞선 전력으로 빨리 승부를 내지 않으면 경기가 꼬일 수도 있다는 얘기였다. 끈적끈적한 팀과 진흙탕 승부를 벌이는 건 모든 감독들이 원치 않는 시나리오다.

반면 LG 강을준 감독은 “물고 늘어지겠다.”고 했다. “모두들, 우리가 동부에 일방적인 열세라고 한다. 이런 얘기를 듣고 오기가 생기지 않으면 선수 자격이 없다.”고 했다. 쉽게 안 진다는 의지 표현이다. 경기가 수렁에 빠질 가능성이 있어 보였다.

실제 경기는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뻑뻑하고 거칠게 진행됐다. LG는 만만치 않았다. 동부가 한발 앞서 나갔지만 상대를 제압하진 못했다.

4쿼터 4분 37초 남긴 시점까지 동부는 56-51. 5점차로 추격 당했다. 4쿼터 들어 황진원(19점)만 득점을 올렸고 골밑 김주성(6점)이 전혀 득점을 못했다. 경기가 어디로 갈지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그런데 이때 변수가 발생했다. 김주성과 문태영이 함께 쓰러졌다. 상황이 애매했다. 문태영이 공격 코트로 이동하던 중에 김주성의 팔이 어깨에 얽혔다. 문태영은 그대로 뛰었고 둘 다 넘어졌다. 심판은 더블 파울을 불었다.

문태영 5반칙 퇴장. 김주성은 3반칙. LG 벤치가 강력 항의했지만 돌이킬 수 없었다. LG는 올 시즌 내내 석연찮은 판정에 시달려 왔다. 유독 승부처에 이런 상황이 집중된다. 피해의식이 크다. 이후 LG는 힘이 빠졌다.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졌다.

동부 황진원은 헐거워진 LG 진영을 휘저었다. 김주성에게 상대 수비가 쏠리는 사이 3점슛과 골밑슛을 연속해서 꽂았다. 4쿼터에만 9득점했다. 결국 동부가 LG에 65-55로 이겼다. 6강 플레이오프 1차전 승리팀이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확률은 96.4%다. 동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원주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2011-03-26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