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축구] 윤빛가람만 보면 소녀팬들 “꺄~”

[프로축구] 윤빛가람만 보면 소녀팬들 “꺄~”

입력 2011-03-31 00:00
업데이트 2011-03-31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원에 축구 봄바람이 불고 있다. ‘윤빛가람 효과’다.

윤빛가람(21·경남FC)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공식트위터(@kleague)와 공식 페이스북 축구놀이터(/withKLEAGUE)를 통해 29~30일 진행한 ‘함께 벚꽃놀이를 가고 싶은 K리거’ 1위에 뽑혔다. 484명 중 17.6%(85명)가 윤빛가람을 데이트 상대 1순위로 꼽았다. 팀 동료인 김주영(2위·14.3%)과 김인한(4위·5.8%)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경남FC의 ‘오빠부대’ 열풍을 고스란히 반영한 결과다.

●A매치·아시안컵 통해 인기

윤빛가람을 뽑은 팬들은 ‘무뚝뚝하지만 장난기로 재밌게 해줄 것 같다.’, ‘시크한 매력이 있다.’, ‘도시락을 잘 먹을 것 같다.’ 등을 적었다. 좋아하는 데 이유가 있겠냐마는 윤빛가람이 소녀팬들을 사로잡은 매력은 ‘깨알같이’ 많다. 무뚝뚝하고 터프한 전형적인 경상도 남자지만, 누나 둘과 부대끼며 자란 막둥이의 귀여움은 숨길 수 없다. 그라운드 밖의 새침한 표정과 가끔 뿜어져 나오는 다정다감함은 축구와는 거리가 멀 것 같은 소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만화 캐릭터와 닮아 생긴 ‘윤뽀로로’라는 별명부터 윤비트(Yoon Bit-Garam의 약자), 윤빈(현빈과 헤어스타일이 비슷해서), 윤사비(스페인의 사비가 롤모델) 등 다양한 별명이 이를 방증한다.

무엇보다 그라운드에서 강렬하다. 데뷔 첫해인 지난해부터 ‘조광래 유치원’의 장학생으로 맹활약했다. 9골 7어시스트로 지동원(전남)을 누르고 신인왕도 꿰찼다. 처음 태극마크를 달고 나섰던 나이지리아 A매치에서 데뷔골로 화려한 인상을 남겼다. 그야말로 2010년 한국축구에서 가장 뜨거운 아이콘이었다.

A매치와 아시안컵을 통해 윤빛가람을 점찍은 소녀들은 봄볕이 따뜻해지자 축구장으로 향했다. 지난달 경남이 터키 전지훈련을 마치고 돌아왔을 땐 100여명의 소녀팬이 인천공항에 집결했다. 지난 5일 K리그 강원 원정에서도, 13일 울산과의 홈개막전에서도 윤빛가람은 팬들에게 둘러싸여 경기장을 빠져나가기 힘들었다. 봄방학 때는 연습장에 ‘소녀부대’가 상주했다. 구단사무실엔 팬들이 보낸 선물과 팬레터가 쇄도한다. ‘윤빛가람 효과’는 경남의 김주영·김인한·윤일록은 물론 ‘삼촌뻘’ 김병지에게까지 몰아닥쳤다.

●경고누적 새달 3일 홈경기 결장

그러나 윤빛가람은 아쉽게도 새달 3일 K리그 인천과의 홈경기에 나설 수 없다. 경고누적 결장. 최진한 신임감독 밑에서 더 강력하게 압박하느라 플레이가 거칠어졌다. 수비에 취약하다는 시선도 적극적인 몸놀림을 하게 된 이유다. 파울도, 경고도 늘었다.

경기에 뛰지 못하는 대신 경남은 경기 당일 윤빛가람의 팬사인회를 준비했다. 윤빛가람은 킥오프 2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 창원축구센터 북문출입구 메가스토어에서 팬들을 만난다.

경남은 13일 울산전에서 창원축구센터 개장 이래 최다관중 기록(1만 6749명)을 썼던 기세를 몰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2011-03-31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