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짜 루니’에 고개 숙인 ‘인민 루니’ 정대세

‘진짜 루니’에 고개 숙인 ‘인민 루니’ 정대세

입력 2011-04-29 00:00
업데이트 2011-04-29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민 루니’로 불리는 북한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정대세(27·VfL보훔)가 웨인 루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실제 경기 모습을 보고선 자신의 별명이 부끄럽다고 말해 관심을 끌고 있다.

정대세는 지난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맨유와 샬케04의 경기를 관전했다”며 “진짜 루니를 보니 내 별명이 창피해질 뿐이었다”라고 적었다.

독일에서 열린 맨유와 샬케04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을 현장에서 직접 본 정대세는 “너무 놀라 턱이 빠질 뻔했다”며 루니가 이끄는 맨유의 경기력에 찬사를 보냈다.

실제로 이날 경기에서 1골·1도움으로 맨유의 2-0 승리를 이끈 ‘진짜 루니’의 활약상에 정대세의 입은 벌어질 만했다.

루니는 0-0으로 맞서던 후반 22분 미드필드 지역 중앙에서 라이언 긱스에게 정확한 패스를 찔러줘 선제골을 이끄는가 하면, 2분 뒤에는 오른발 슈팅으로 쐐기골까지 터트렸다.

정대세는 또 이날 경기가 끝나고 나서 박지성과 인사를 나눴다고 소개했다.

정대세는 “맨유의 구단 버스에 타고 있는 박지성에게 손을 흔들었더니 직접 내려와 줬다. 너무 흥분해서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몰랐다”고 전했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루니처럼 저돌적인 돌파력을 가진 정대세에게 한국팬들은 ‘인민 루니’라는 별명을 붙였다.

남아공 월드컵 이후 일본 J-리그 가와사키 프론탈레를 떠나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2부리그 팀인 보훔에 둥지를 튼 정대세는 올 시즌 리그 25경기에 출전해 지금까지 팀 내 최다인 10골(3도움)을 기록했다.

하지만 최근 목등뼈를 다쳐 다음 달 중순까지는 뛸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