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찾은 히딩크 “박지성은 이제 유명한 선수다”

한국 찾은 히딩크 “박지성은 이제 유명한 선수다”

입력 2011-06-11 00:00
업데이트 2011-06-11 1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성은 이제 유명한 선수가 됐다.”

거스 히딩크(65) 터키 대표팀 감독이 11일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제자 박지성(3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을 만났다. 이 자리엔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 박지성의 아버지 박성종씨도 함께 했다.
이미지 확대
거스 히딩크 감독
거스 히딩크 감독


히딩크 감독은 14일 오전 울산시 동구 전하시민운동장에 있는 ‘히딩크 드림필드 풋살장’ 개장식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 히딩크 드림필드 풋살장은 6000㎡의 규모에 풋살경기장 1면, 족구장 2면, 주차장 29면 규모다.

그는 박지성의 지난 시즌 활약과 관련, “박지성은 존경받아 마땅한 선수이고 이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선수가 됐다.”며 그의 성장을 대견해 했다. 이어 “박지성은 겸손함을 지녔으며 훌륭한 인성을 갖췄다. 박지성을 볼때마다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지성은 “히딩크 감독을 다시 만나게 돼 반갑다. 감독님이 아직도 건강하셔서 기쁘다. 히딩크 감독님은 내가 좋은 선수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히딩크 감독은 또 “월드컵 이후에도 한국과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어서 좋다. 드림필드를 여러 개 지을 수 있었던 데는 정몽준 회장의 힘이 컸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히딩크 감독은 잇따르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사령탑 부임설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는 최근 물러난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후임으로 거론되고 있다. 히딩크 감독은 2009년 2월부터 6월까지 첼시를 이끌며 팀을 FA컵 정상에 올려 놓으며 지도력을 인정 받았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