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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락한 우즈, 이름값은 ‘황제’

추락한 우즈, 이름값은 ‘황제’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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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선수 브랜드가치 1위 648억원… 2위보다 두배 많아

성 추문에 휩싸인 뒤 추락의 길로 들어선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여전히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선수로 조사됐다고 미국 경제전문 포브스가 4일 보도했다. 포브스는 스포츠 선수와 팀, 대회, 사업 등 4개 분야에 걸쳐 브랜드 가치 톱10을 뽑았다.

스포츠 선수 부문에서 우즈는 5500만 달러(약 648억원)로 지난해(8200만 달러)보다 크게 하락했지만 2위 테니스의 로저 페더러(스위스·2600만 달러)와 비교하면 여전히 두 배 이상 가치가 높았다.

여자 선수로는 테니스의 마리아 샤라포바(러시아)가 900만 달러로 유일하게 8위에 올랐다.

스포츠팀 부분에서는 미국프로야구 뉴욕 양키스가 3억 4000만 달러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2억 6900만 달러)를 제쳤다.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가 2억 6400만 달러의 가치를 평가받아 3위에 이름을 적었다. 국가대표 박주영(26)이 뛰는 아스널은 1억 5800만 달러로 8위. 사업 부문에서는 나이키가 150억 달러로 1위를 지켰다.

스포츠 대회로는 미국프로풋볼(NFL)의 슈퍼볼이 4억 2500만 달러로 1위를 차지했고, 하계올림픽이 2억 3000만 달러로 2위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동계올림픽은 1억 2300만 달러로 6위에 랭크됐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2011-10-05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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