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사다, 모친상 딛고 日 피겨선수권 우승

아사다, 모친상 딛고 日 피겨선수권 우승

입력 2011-12-26 00:00
업데이트 2011-12-2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머니를 잃은 아픔을 딛고 일본 피겨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아사다 마오(21)가 값진 우승으로 보답받고 활짝 웃었다.

아사다는 25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2011 일본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마지막 날 프리스케이팅에서 118.67점을 받았다.

아사다는 전날 쇼트프로그램 점수(65.40점)를 합쳐 184.07점으로 스즈키 아키코(179.27점)와 무라카미 가나코(172.69점)를 제치고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아사다는 이번 대회에서도 트리플 악셀 점프는 뛰지 않았다.

대신 더블 악셀, 트리플 플립-더블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 트리플 러츠 등을 실수 없이 뛰어오르며 기세를 올렸다.

트리플 살코와 트리플 루프 점프에서 실수가 나왔으나 경쟁자들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역전 우승에 성공했다.

특히 아사다로서는 모친상을 딛고 정상에 올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그동안 아사다의 운동을 뒷바라지하며 정신적인 멘토 역할을 했던 어머니 아사다 교코 씨는 지난 9일 아침 간경변이 악화해 별세했다.

당시 아사다는 3년 만의 그랑프리 파이널에 출전하기 위해 캐나다 퀘벡에 머물다가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귀국했으나 임종을 하지 못했다.

아사다는 꿈을 향해 노력하는 것이 하늘에 계신 어머니를 만족시키는 일이라며 일본선수권대회 출전을 강행했고, 2주 남짓 훈련을 치르고 나선 이번 대회에서 뜻깊은 우승을 차지했다.

아사다는 경기 후 “어느 때보다도 어머니가 가까이 계신 것처럼 느껴졌다”면서 “어머니께 내가 특별한 말을 전하지 않아도 이미 알고 계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우승으로 아사다는 스즈키, 무라카미와 더불어 내년 3월 프랑스 니스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도 따냈다.

아사다는 “세계선수권대회에 나가게 돼 기쁘다. 지난 시즌에는 성적이 나빴지만 올 시즌 초반부터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만큼 역심히 훈련해 완벽한 연기를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