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연아 “피겨 환경 더 개선돼야”

김연아 “피겨 환경 더 개선돼야”

입력 2012-01-04 00:00
업데이트 2012-01-04 16: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겨 국가대표에 음원 수익금 7천300만원 전달

‘피겨 여왕’ 김연아(22·고려대)가 국내의 열악한 피겨 스케이팅 환경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미지 확대
4일 오후 서울 노원구 공릉동 태릉선수촌 국제스케이트장 회의실에서 열린 ‘피겨 여왕’ 김연아, 가수 아이유의 ‘얼음꽃’ 음원 수익금 전달식에서 김연아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두 사람은 지난해 SBS 예능프로그램 ‘김연아의 키스 앤 크라이’의 주제가인 ‘얼음꽃’을 듀엣으로 불렀다. 이들은 ‘얼음꽃’을 녹음할 당시 음원 수익금 전액을 피겨 발전 기금으로 쓰겠다고 밝혔고 이번에 약속을 지킨 것이다.  연합뉴스
4일 오후 서울 노원구 공릉동 태릉선수촌 국제스케이트장 회의실에서 열린 ‘피겨 여왕’ 김연아, 가수 아이유의 ‘얼음꽃’ 음원 수익금 전달식에서 김연아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두 사람은 지난해 SBS 예능프로그램 ‘김연아의 키스 앤 크라이’의 주제가인 ‘얼음꽃’을 듀엣으로 불렀다. 이들은 ‘얼음꽃’을 녹음할 당시 음원 수익금 전액을 피겨 발전 기금으로 쓰겠다고 밝혔고 이번에 약속을 지킨 것이다.
연합뉴스




김연아는 가수 아이유(19)와 함께 4일 태릉선수촌 국제스케이트장을 찾아 ‘얼음꽃’ 음원으로 번 수익금 7천300만원을 피겨 국가대표 9명에게 전달했다.

김연아와 아이유는 지난해 SBS TV 예능프로그램인 ‘김연아의 키스 앤 크라이’에 출연해 ‘얼음꽃’ 주제가를 듀엣으로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이들은 ‘얼음꽃’을 녹음할 당시 음원 수익금 전액을 피겨 꿈나무들을 위해 쓰겠다고 밝혔고 이번에 약속을 지켰다.

김연아는 “제가 어렸을 때보다 훈련 환경이 많이 나아졌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며 “개인이 아닌 다른 분들이 함께 도와줘야 할 부분인 것 같다. 이렇게 해서는 더 좋은 선수가 나오긴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힘든 환경 속에서 선수들이 성장한 모습을 보니까 뿌듯하고 기특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훈련해서 저보다 훌륭한 선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연아 언니 팬으로서 즐겁게 노래를 부른 것뿐인데 이런 자리에 함께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우리나라 피겨가 더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연아는 올 시즌 계획을 묻는 말에 답변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