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연아, 새 프로그램은 뱀파이어·레미제라블

김연아, 새 프로그램은 뱀파이어·레미제라블

입력 2012-08-20 00:00
업데이트 2012-08-20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겨 여왕’ 김연아(22·고려대)가 이번 시즌에 선보일 새로운 프로그램의 곡명을 발표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20일 쇼트프로그램 주제곡을 ‘뱀파이어의 키스(Kiss of the Vampire)’로,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은 ‘레미제라블(Le Miserable)’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연아 연합뉴스
김연아
연합뉴스
두 프로그램 주제곡 모두 지난 6년간 김연아와 함께해온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의 작품으로, 각각 영화와 뮤지컬에 삽입된 곡이다.

쇼트프로그램곡인 ‘뱀파이어의 키스’는 영국의 돈 샤프 감독이 연출한 1963년도 동명영화의 타이틀곡으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구성돼 있다.

김연아가 2008-2009시즌에 선보인 쇼트 ‘죽음의 무도’와는 또 다른 느낌의 강렬한 인상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프리스케이팅곡인 ‘레미제라블’은 클로드 미셸 숀버그가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작곡한 동명 뮤지컬 가운데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곡들을 편집해 피겨스케이팅 프로그램곡으로 만들었다.

2007-2008시즌에 애절하고 웅장한 ‘미스 사이공’을 프리스케이팅곡으로 택했던 김연아에게 ‘레미제라블’은 또 한 번의 감동적인 연기를 기대케 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연아는 “더욱 색다르고 신선한 것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데이비드 윌슨이 제안한 뱀파이어라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어 결정하게 됐다”면서 “’레미제라블’ 역시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선수생활 연장’을 선언한 김연아는 이번 시즌 대회 출전을 위해 태릉선수촌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김연아는 이외에도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링크에서 개최되는 ‘삼성 갤럭시SⅢ★스마트에어컨Q 올댓스케이트 서머 2012’에서 갈라곡인 ‘올 오브 미(All of me)’와 ‘록산느의 탱고’를 연기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