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즈 “언젠가는 라이더컵 단장 맡고 싶다”

우즈 “언젠가는 라이더컵 단장 맡고 싶다”

입력 2012-10-09 00:00
업데이트 2012-10-09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달 초 끝난 미국과 유럽의 골프대항전인 라이더컵에서 1무승부라는 최악의 성적을 낸 타이거 우즈(미국)가 언젠가 라이더컵 단장을 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타이거 우즈의 드라이버 샷
타이거 우즈의 드라이버 샷 타이거 우즈
연합뉴스


9일부터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리는 터키항공 월드골프 파이널에 참가하는 우즈는 공식 기자회견에서 “라이더컵의 단장이 되는 것은 매우 큰 영광이지만 아직까지는 선수로 뛰고 싶다”며 “언젠가 내 선수생활이 막을 내린다면 단장으로서 라이더컵에 참가하고 싶다”고 바랐다.

우즈는 7번째로 출전한 올해 라이더컵에서 포볼과 포섬 경기를 모두 내줬고, 싱글 매치플레이 경기에서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와 무승부를 이뤄 승점 0.5를 추가하는데 그쳤다.

우즈는 “라이더컵 직후에는 아이들을 돌보느라 대회에서 있었던 일들을 떠올릴 시간이 없었다”며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동료들과 얘기를 나누게 됐고, 당시 일이 떠오르면서 힘든 시간을 겪었다”고 회상했다.

우즈는 “프레드 커플스, 스티브 스트리커와 많은 얘기를 나눴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진 대회는 잊고 다음 대회로 넘어가야 한다”며 “골프에서는 이기는 경우보다 지는 경우가 훨씬 더 많으니 이번 터키 대회에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미국 ‘골프채널’은 우즈가 라이더컵이 끝난 뒤 함께 출전했던 브랜트 스니데커·키건 브래들리·제이슨 더프너·웹 심슨 등 미국팀의 ‘뜨는 별’들에게 자신의 부족했던 플레이에 대해 사과했다고 전했다.

골프채널은 “많은 사람이 우즈가 라이더컵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전환점이 언제였는지는 몰라도 우즈는 이제 예전의 그가 아니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