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찬호 모자 벗어, 말아…24일 미국서 귀국해 거취 밝힐 듯

찬호 모자 벗어, 말아…24일 미국서 귀국해 거취 밝힐 듯

입력 2012-11-24 00:00
업데이트 2012-11-24 0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화는 25일까지 보류 선수 통보

이미지 확대
박찬호 연합뉴스
박찬호
연합뉴스
박찬호(39·한화)에게 선택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23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각 구단은 25일까지 최대 63명의 내년도 보류선수 명단을 제출해야 한다. 여기서 제외되면 자유계약(FA)으로 풀리며 내년 시즌 소속팀에서 뛸 수 없다.

한화는 일단 박찬호를 이 명단에 포함시킬 방침이다. 그가 1년 더 뛰어 주기를 바라고 있다. 그가 선발로 나선 경기에는 관중이 몰렸고, 전력상으로도 긴요해서다. 스토브리그에서 미프로야구 LA 다저스와 입단 협상을 벌이고 있는 류현진, 경찰청에 입대한 양훈과 NC에 특별지명된 송신영 등을 잃었다. 김응용 감독도 부임 후 “박찬호가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구단도 NC의 특별지명에 앞서 보호선수(20명) 명단을 작성하면서도 유망주 대신 박찬호를 포함시키는 등 배려했다.

박찬호는 명단 제출 전에 선수생활 연장 여부를 밝힐 가능성이 높다. 특히 은퇴를 결심한다면 다른 선수를 보류선수에 넣도록 하기 위해 구단에 미리 알릴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일 로스앤젤레스로 떠났던 박찬호는 24일 귀국할 예정이다. 당초 그는 “미국에 다녀온 뒤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구단으로선 박찬호의 결정이 빨리 나와야 내년 시즌 전력을 구상하기가 쉽다. 그러나 압박하지는 않겠다는 분위기다. 김 감독도 “보호선수 명단에도 박찬호와 류현진을 넣었다. 보류선수는 문제도 아니다.”며 “(은퇴 결정만 내리지 않으면) 명단에는 무조건 들어간다. 구단이 본인 뜻을 존중하기로 했으니 그냥 기다릴 뿐”이라고 말했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2-11-24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