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FC 챔피언스리그] “광저우 참패, 갚아주마” 칼 가는 전북

[AFC 챔피언스리그] “광저우 참패, 갚아주마” 칼 가는 전북

입력 2013-03-12 00:00
업데이트 2013-03-12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2일 홈에서 조별리그 2차전

“복수는 나의 힘”. 프로축구 전북이 칼을 갈았다.

전북은 12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중국 슈퍼리그 디펜딩챔피언 광저우 헝다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2차전을 갖는다. 전북은 지난해 대회 조별리그 홈경기에서 광저우 헝다에 1-5로 참패를 당해 무참하게 K리그의 자존심을 구겼다. 참패의 분함을 이기지 못하고 16강 진출에도 실패한 아픈 기억을 안고 있다.

전북은 올시즌을 앞두고 케빈과 이승기, 박희도 등 공격자원을 대거 보강했다. 광저우전에서는 가용 가능한 자원을 총출동시켜 올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첫 승을 따내겠다는 각오다. 전북은 조별리그 1차전 무앙통 유나이티드(태국)와의 대결에서 아쉽게 2-2로 비겨 2차전이 더욱 중요해졌다. 광저우전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다면 16강 진출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

파비오(브라질) 감독대행은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가진 공식 기자회견에서 “작년 홈 경기에서 광저우에 1-5로 진 사실을 알고 있지만 큰 점수 차는 중요치 않다”면서 “오직 승점 3만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우리 팀의 공격력을 그대로 살리되, 수비에 좀 더 신경 쓰겠다”는 구상을 밝히면서 “전북은 선수 개개인의 능력이 좋아 전체 기량은 좋아졌지만 조직력에서 잘 맞지 않을 수 있다. 이 점만 나아진다면 우리를 대적할 상대는 없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광저우가 올 시즌 명장 마르첼로 리피 감독을 비롯해 남미 출신 선수들까지 보강해 한층 강력해 졌다는 평가에 대해 파비오 감독대행은 “리피 감독부터 무리퀴(브라질), 다리오 콘카(아르헨티나), 루카스 바리오스(파라과이), 황보원(중국)까지 다 아는 선수들”이라며 “특정한 선수를 경계하지는 않겠다. 팀 전체를 경계하겠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함께한 베테랑 골키퍼 최은성은 “상대 공격수의 실력에 대해 많이 듣고 작년 경기도 봤다”며 “자신감을 갖고 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는 또 “12일 경기는 K리그 클럽의 자존심이 걸린 대결”이라면서 “꼭 승리를 거둬 지난해 패배를 설욕하고 16강 진출의 발판을 다지겠다”고 다짐했다.

최병규 기자 cbk91065@seoul.co.kr

2013-03-12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