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중탁구 ‘상생의 동침’

한·중탁구 ‘상생의 동침’

입력 2013-03-27 00:00
업데이트 2013-03-27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리아오픈국제탁구대회 이정우 -마롱 등 5개 조 환상의 ‘합작복식’ 편성

정영식-왕하오(세계 4위), 김민석-얀안(21위), 서현덕-장지커(3위), 조언래-마린(8위), 이정우-마롱(1위·이상 중국).

지금까지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환상의 한·중 합작 복식조가 탁구대 위에 뜬다. 무대는 새달 3일부터 닷새 동안 인천 송도글로벌대학에서 열리는 2013코리아오픈국제탁구대회다. 아찔하고도 위험한 ‘적과의 동침’이다. 중국은 국제대회에서 한국 탁구엔 ‘넘사벽’이었다. 사연이 있다. 최근 대한탁구협회 조양호 회장과 중국탁구협회 첸신화 회장이 두 나라 탁구 활성화를 위해 대승적인 결단을 내려 성사됐다.

중국의 독주에 따른 흥미 반감은 탁구의 세계화에 큰 걸림돌이 됐다. 더욱이 최근 올림픽 핵심종목 선정 과정에 탁구가 퇴출 종목 후보로 거론된 데 위기의식을 느낀 중국 탁구는 위기 타개를 위한 의견을 교환하다 이번 코리아오픈대회에서 남자 복식조를 함께 만들어보자는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대한탁구협회가 이 제안을 받아들였다.

내년 인천아시안게임에 대비해 최근 세대교체를 단행한 한국 남자대표팀은 수준 높은 중국 상위 랭커들과 짝을 이루면서 중국 탁구의 새로운 흐름을 체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은 셈이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 정영식(대우증권), 김민석(인삼공사), 서현덕(삼성생명) 등 새로운 얼굴들이 대거 출전한다. 여자부에서도 석하정, 양하은(이상 대한항공) 등이 나서 안방에서 열리는 오픈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최병규 기자 cbk91065@seoul.co.kr

2013-03-27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