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롤드컵 4강] 나진소드, 1경기서 SKT 제압…페이커 0킬 ‘수모’

[롤드컵 4강] 나진소드, 1경기서 SKT 제압…페이커 0킬 ‘수모’

입력 2013-09-28 00:00
업데이트 2013-09-28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팀간의 대결로 기대를 모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league of legend) 월드 챔피언십 2013’(롤드컵) 4강전 첫 경기는 SKT T1 ‘페이커’ 이상혁을 봉쇄한 나진소드의 승리로 끝났다.

28일(한국시간) 미국 LA 갈렌 센터에서는 열린 롤드컵 4강 1경기 나진소드와 SKT T1의 첫 번째 세트가 펼쳐졌다.

한국 1위로 8강에 직행한 나진소드와 조별 예선을 거친 SKT T1의 경기를 앞두고 팬들은 이번 롤드컵 최고의 스타로 떠오른 페이커가 이끄는 SKT의 승리를 예상했다.

1경기에서 페이커는 자신의 주력 챔피언인 아리를 선택하면서 승리 가능성을 더 높였다. 하지만 나진소드의 중단 라인 ‘나그네’ 김상문은 그라가스로 페이커의 맹공을 차분히 막아냈다. 나그네는 비록 페이커에게 타워를 먼저 내주기는 했지만 경기가 끝날때까지 킬은 내주지 않았다. 페이커는 결국 이 경기에서 0킬을 기록하는 부진을 겪었다.

하단 라인에서는 SKT의 ‘피글렛’ 채광진과 ‘푸만두’ 이정현의 이즈리얼·자이라 조합이 나진소드의 ‘프레이’ 김종인과 ‘카인’ 장누리의 코르키·레오나 조합에 우세를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나진소드는 상단 라인 ‘엑스페션’ 구본택의 잭스가 무섭게 성장했고 정글러 ‘와치’ 조재걸의 적절한 개입으로 상대를 제압하기 시작했다. 결국 이번 대회에서 가장 뜨거운 아이템으로 떠오른 삼위일체를 뽑은 잭스와 코르키가 강력한 화력을 선보이면서 갈수록 나진소드가 유리한 고지를 차지해갔다.

승기를 잡은 나진소드는 드래곤과 내셔 남작을 가져가면서 주도권을 틀어쥐었다. 결국 내셔 남작의 강력한 효과를 몸에 두르고 돌진한 나진소드의 공세에 SKT는 본진이 밀리며 경기를 내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