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년 롤드컵 결선지는 한국…e스포츠 강국 위용 세웠다

내년 롤드컵 결선지는 한국…e스포츠 강국 위용 세웠다

입력 2013-11-12 00:00
업데이트 2013-11-12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른바 ‘롤드컵’이라고 불리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내년 결선 개최지가 한국으로 결정됐다.
롤드컵
롤드컵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12일 용산 아이파크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롤챔스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e스포츠협회장을 맡고 있는 전병헌 민주당 의원은 “롤드컵 2014의 최종결선이 한국에서 진행될 계획”이라면서 “다시금 e스포츠 종주국을 대한민국으로 떠올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성원하겠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또 “그 동안 한국e스포츠협회장으로서 팬들에게 롤드컵이 한국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지난 약속에 책임감과 책무감을 갖고 있었다”며 “중요한 공약을 지키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롤드컵 2014 결선 개최지는 한국에서 최초로 발표됐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시즌3 종료와 함께 롤 시즌4 프리시즌을 개막하면서 깜짝 발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오진호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멋진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고 감격스럽다”면서 “멋지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롤드컵이 개최될 수 있도록 항상 이용자들을 중심에 두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측은 롤드컵 2014의 구체적인 진행시기 및 경기 진행 방식 등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롤드컵 결승전은 지난 10월4일 LA에 위치한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진행됐다. 당시 SK텔테콤 T1이 우승을 차지하면서 한국은 e스포츠 강국의 명성을 이어갔다.

한편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12일을 기점으로 롤 시즌3를 마무리하고 곧 프리시즌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시즌3의 보상이 완료된 상황이며 시즌4 프리시즌은 추후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 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