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기검색어 권토중래, 알고보니 지동원 때문에…

인기검색어 권토중래, 알고보니 지동원 때문에…

입력 2014-01-17 00:00
업데이트 2014-01-17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동원
지동원
17일 오후 사자성어 ‘권토중래’가 갑자기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로 떠올랐다. 

갑자기 사자성어가 인기 검색어가 된 이유는 지동원 때문이었다. 한 축구해설가가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 소속으로 활약하던 축구선수 지동원(22)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를 거쳐 도르트문트로 이적한다는 것을 권토중래에 비유하고 있는 것.

권토중래는 한 번 싸움에 패했다가 다시 힘을 길러 쳐들어오는 일이나 어떤 일에 실패한 뒤 다시 힘을 쌓아 그 일에 다시 착수하는 일을 비유하는 고사성어다. 당나라 말기 대표적 시인 두목의 칠언절구에서 유래됐다.

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17일(한국시간) “지동원이 2012-2013시즌 후반기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보내고 새 시즌에 도르트문트로 이적한다. 도르트문트는 지동원과 2018년까지 계약을 맺었다”고 맑혔다. 독일 일간 빌트도 역시 “위르겐 클롭 도르트문트 감독이 지동원을 잡았다. 지동원은 팀에 오기 전 아우크스부르크를 거친다”고 말했다.

지동원은 아우크스부르크에서 경기를 뛰며 실전 감각을 쌓은 후 도르트문트로 가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독일 빌트는 도르트문트가 지동원 외에도 크리스티안 벤테케 등 다른 공격수들을 영입할 것으로 전망해 지동원이 쉽게 주전 자리를 꿰차기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지동원은 지난 시즌 후반기 아우크스부르크로 단기 임대되어 17경기에서 5골을 뽑아냈고 지동원의 활약에 힘입어 아우크스부르크는 분데스리가에 잔류에 성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