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 셋 더 캔 ‘황금 손’

금 셋 더 캔 ‘황금 손’

입력 2014-04-08 00:00
업데이트 2014-04-08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연재, 개인종합 우승 이어 볼·곤봉·리본까지 ‘4관왕’

金…金…金.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20·연세대)에게 7일은 ‘골든 먼데이’였다.

이미지 확대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가 지난 6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개인종합 리본 종목에서 이국적인 색채의 ‘바레인’ 선율을 타며 매혹적인 연기를 펼치고 있다. FIG 리스본 월드컵 공식 페이스북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가 지난 6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개인종합 리본 종목에서 이국적인 색채의 ‘바레인’ 선율을 타며 매혹적인 연기를 펼치고 있다.
FIG 리스본 월드컵 공식 페이스북
이미지 확대
손연재가 7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종목별 결선에서 볼, 곤봉, 리본 등 세 종목에서 우승한 뒤 3개의 금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IB월드와이드 제공
손연재가 7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종목별 결선에서 볼, 곤봉, 리본 등 세 종목에서 우승한 뒤 3개의 금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IB월드와이드 제공
손연재는 이날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막을 내린 국제체조연맹(FIG) 리듬체조 월드컵 종목별 결선에서 볼과 곤봉, 리본 금메달을 획득했다. 전날 개인종합 금메달까지 합쳐 4관왕에 올라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만끽했다. 후프 종목에서도 동메달을 따 월드컵 사상 처음으로 전 종목 메달을 따는 쾌거도 이뤘다.

첫 종목 후프에서 손연재는 루드비히 민쿠스(오스트리아)의 발레곡 ‘돈키호테’에 맞춰 발랄한 연기를 펼쳤지만 몇 차례 작은 실수가 나왔다. 17.500점을 받아 멜리티나 스타니우타(벨라루스·18.050점)와 마리아 티토바(러시아·17.700점)에 이어 3위에 자리했다.

 그러나 다음 종목부터는 완벽에 가까운 연기로 물오른 기량을 뽐냈다. 마르크 민코프(러시아)의 ‘노 원 기브스 업 온 러브’(사랑을 포기하지 말아요)에 맞춘 볼 종목에서 손연재는 성숙한 여인의 이미지를 풍겼고 17.500점을 받아 스타니우타(17.400점)를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곤봉에서는 파트리지오 부안느(이탈리아)의 ‘루나 메조 마레’(바다 위에 뜬 달)에 따라 경쾌한 연기를 펼쳐 17.450점을 득점, 디나 아베리나(러시아·17.250점)를 0.200점 차로 눌렀다. 마지막 리본에서는 이국적인 음악 ‘바레인’에 맞춰 ‘아라비아의 무희’로 변신, 관능미를 뽐내며 17.150점으로 정상에 올랐다.

 손연재가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은 자신감이다. 손연재는 아시아에서는 발군이지만 마르가리타 마문과 야나 쿠드럅체바(이상 러시아), 안나 리자트디노바(우크라이나) 등 전통적인 체조 강국 스타들에 밀려 세계대회에서는 한 번도 시상대 맨 위에 서지 못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들이 참가하지 않았으나 세계 무대에서 통한다는 확신을 얻었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서 모두 네 차례나 애국가를 울려 퍼지게 한 손연재는 “세계대회에서 처음으로 애국가가 울렸을 때 뭉클하고 행복했다. 다른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지난 시즌부터 월드컵 7개 대회 연속 메달을 딴 손연재는 오는 11~13일 이탈리아 페사로에서 열리는 대회에 출전해 또 한번 메달에 도전한다. 이 대회에는 마문과 쿠드럅체바, 리자트디노바 등이 모두 참가해 기량을 점검할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4-04-08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