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트니코바 비엘만스핀 자신했지만…김연아, 비엘만스핀 창시자에 극찬받아

소트니코바 비엘만스핀 자신했지만…김연아, 비엘만스핀 창시자에 극찬받아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겨 웹진 ‘스케이트가드’에 게재된 비엘만의 김연아 언급 인터뷰.
피겨 웹진 ‘스케이트가드’에 게재된 비엘만의 김연아 언급 인터뷰.


’소트니코바 비엘만스핀’ ‘김연아 비엘만스핀’ ’데니스 비엘만’

’비엘만 스핀의 창시자’ 데니스 비엘만이 김연아를 ‘역대 가장 완벽한 스케이터’로 꼽아 눈길을 끌고 있다.

’비엘만 스핀의 창시자’ 비엘만은 지난주 피겨 웹진 ‘스케이트가드’와의 인터뷰에서 “역대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3명의 선수를 꼽고 그 이유를 밝혀달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비엘만은 영국의 로빈 커슨스(56)와 러시아의 예브게니 플루셴코(31)와 더불어 김연아를 선정했다.

그러면서 “내가 생각하기에 김연아는 예술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모든 측면에서 완벽하다”고 극찬했다.

커즌스는 1980년 미국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올림픽 남자 싱글 금메달리스트이며 플루셴코는 2006년 이탈리아 토리노올림픽 남자 싱글과 올해 소치대회 단체전 금메달리스트이다.

비엘만은 커즌스에 대해선 “예술적인 해석과 강력한 점프를 좋아한다”고 했고, 플루셴코에 대해선 “끊임없이 나를 놀라게 한다”고 했다.

김연아의 비엘만 스핀은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 있다. 그러나 허리 부상의 여파로 지난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는 비엘만 스핀을 구성에 넣지 않았다.

최근 소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러시아 선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김연아가 나처럼 비엘만 스핀을 구사했더라면 더 좋은 점수를 받았을 것”이라면서 “김연아는 전반부 구성만 난이도 높게 구성했더라도 나를 꺾었을 텐데 뭔가 잘못 전략을 세웠고 결국 감점 요인이 됐다”고 지적한 바 있다.

소트니코바는 올림픽이 끝난 후 한국어로 된 수많은 악플 세례를 받은 것에 대해선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엔 인터넷을 하지 않아 몰랐다가 나중에 SNS(인스타그램)에 한국어로 된 욕설이 쏟아져 들어와 있는 것을 알았다”면서 “영어로 된 것도 있었지만 대부분 한국어였다”며 편파 판정을 제기한 사람들이 주로 한국인들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소트니코바는 이어 “그들에겐 김연아가 대통령 정도 되는 것 같이 보인다”고 비아냥대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