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야구> 허경민 “김상수가 자랑하던 ‘우승 후 회식’해보고 싶다”

<프로야구> 허경민 “김상수가 자랑하던 ‘우승 후 회식’해보고 싶다”

입력 2015-10-31 13:15
업데이트 2015-10-31 13: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산 베어스 허경민(25)과 삼성 라이온즈 김상수는 동갑내기 친구다.

김상수는 소속 팀 삼성이 2011∼2014시즌 4년 연속 한국시리즈를 제패하자 허경민에게 이런저런 자랑을 늘어놓았다.

그중 허경민의 기억에 또렷하게 남은 것은 ‘우승 후 회식’이다. 허경민은 ‘우승하고 다 같이 밥 먹으면 어떤 기분일까’하고 상상의 나래를 폈다.

두 사람은 2015년 한국시리즈에서 적으로 만났다. 두산이 전적 3승 1패로 한국시리즈 제패에 단 1승만 남겨놓은 상황.

허경민은 3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5차전을 앞두고 “상수가 얘기하던 그 회식이 어떤 기분인지 직접 느껴보고 싶다”며 환하게 웃었다.

“그동안 나 많이 괴롭힌 선배한테 샴페인도 뿌려보고 싶다”는 허경민에게 ‘그게 누구냐’고 묻자 “우리가 진짜 우승하면 누구인지 직접 보세요”라며 미소를 지었다.

허경민은 이번 포스트시즌에서 한국 야구사에 하나의 발자취를 남겼다.

그는 전날 2개의 안타를 쳐 단일 포스트시즌 최다 안타 신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그는 올해 가을 야구를 치르는 동안 친 안타 개수를 23개로 늘렸다.

종전에는 2001년 안경현(두산), 2009년 박정권(SK), 2011년 정근우(SK)가 작성한 21안타가 최다 기록이었다.

허경민은 야구를 등산에 비유했다.

“산 넘으면 또 다른 산이 있는 것 같아요. 준플레이오프 땐 ‘과연 넥센을 이길 수 있을까?’ 싶었어요. 플레이오프 땐 ‘NC 그 좋은 투수들 공을 어떻게 치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여기까지 왔네요.”

전날 4차전에서는 두산이 4-3으로 앞선 9회초 1사 만루에서 김상수의 타구가 3루수 허경민 앞으로 굴러갔다.

초긴장 상태로 있던 허경민은 그 순간 ‘왜 하필 나야’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하지만 그는 차분하게 홈으로 송구해 아웃카운트를 추가했고, 후속타자 구자욱이 유격수 땅볼을 치면서 경기는 종료됐다.

허경민은 “우리가 꼭 우승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다 끝날 때까지 정신을 바짝 차리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