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현수 계약 볼티모어, ‘한국 선수 악연’ 이번에는

김현수 계약 볼티모어, ‘한국 선수 악연’ 이번에는

입력 2015-12-24 10:03
업데이트 2015-12-24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현수(27)가 내년 시즌부터 두산 베어스가 아닌 미국프로야구 볼티모어 오리올스 유니폼을 입고 제2의 야구 인생을 시작한다.

이미지 확대
김현수 연합뉴스
김현수
연합뉴스
볼티모어의 외야를 책임지게 된 김현수가 그동안 이어진 볼티모어와 한국 선수들의 ‘악연’을 청산하는 역할까지 해낼지 기대를 모은다.

골수 메이저리그 팬들을 제외하고는 한국 야구팬들에게 생소한 구단이던 볼티모어가 우리에게 알려진 것은 2011년 11월 말이었다.

당시 SK 와이번스에서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여왕벌’ 정대현은 볼티모어와 입단 합의를 했으나 신체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돼 입단이 무산됐다.

2년 전에는 한국프로야구 최고의 투수였던 윤석민이 볼티모어 유니폼을 입었으나 마이너리그 생활만 하다가 KIA 타이거즈에 복귀한 적도 있다.

잇따라 어긋난 궁합은 한국 아마추어 선수와도 이어졌다.

2012년 초 대구 상원고 2학년생이었던 좌완 투수 김성민은 볼티모어와 전격적으로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이는 대한야구협회에 등록된 학생 선수 중 졸업학년 선수만이 국내외 프로구단과 접촉할 수 있게 한 규정을 어긴 불법 계약이었다.

결국, 대한야구협회는 볼티모어 구단에 공식 항의서한을 보냈고, 김성민에게는 무기한 자격정지의 중징계가 내려졌다.

결과적으로 한국 야구는 촉망받는 유망주 투수 한 명을 잃었다.

그동안 볼티모어와 악연을 쌓은 선수는 모두 투수였다. 우투좌타의 외야수 김현수에게는 다른 결과가 기대된다.

특히 자타가 공인하는 동물적인 컨택트 능력과 파워, 수비력을 두루 갖춘 ‘타격기계’ 김현수는 볼티모어와 한국 선수의 악연을 끊을 수 있는 가장 신뢰할만한 무기다.

볼티모어 지역 신문인 ‘볼티모어 선’에 따르면 김현수는 내년 정규리그 초반에는 6~7번의 하위 타순에 배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선수 영입과 관련해 숱한 시행착오를 반복한 볼티모어 구단이 김현수가 부담 없이 편하게 메이저리그에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볼티모어는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격전지로 꼽히는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에 속해 있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명문구단인 뉴욕 양키스와 보스턴 레드삭스가 속한 지구이기도 하다.

그만큼 관심도가 높아 이 지구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는 전국구 명성을 얻을 수 있다.

볼티모어에 새로운 둥지를 튼 김현수에게 우려보다는 기대감이 커지는 이유다.

더불어 김현수는 내년 시즌 개막전부터 박병호(미네소타 트윈스)와의 특별한 맞대결을 앞두고 있어 볼거리는 더욱 풍성해졌다.

김현수가 그동안 한국 선수와는 인연이 닿지 않았던 볼티모어를 ‘기회의 땅’으로 만들 수 있을지 한국 야구팬들의 시선이 쏠린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