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기 출국’ 오승환 “최우선 목표는 월드시리즈”

‘조기 출국’ 오승환 “최우선 목표는 월드시리즈”

입력 2017-01-06 10:16
업데이트 2017-01-06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캠프에서 다시 경쟁하겠다…세이브 수는 생각 안 해”

오승환(35·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풀 타임 마무리 투수’라는 목표를 세우고 출국장을 나섰다.

이미지 확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오승환이 개인 훈련을 위해 6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WBC 대표팀’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오승환이 개인 훈련을 위해 6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WBC 대표팀’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승환은 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로 떠났다.

세인트루이스는 2월 중순부터 스프링캠프를 시작한다.

오승환은 40일 정도 빨리 훈련에 돌입하기로 했다. 개인 트레이너를 고용해 2월 중순까지 마이애미에서 개인 훈련을 하고, 2월 중순 팀 스프링캠프 장소인 주피터로 이동한다.

오승환은 2015년 12월 행선지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괌에서 개인 훈련을 했다.

그러나 1월 12일 세인트루이스 입단이 확정된 그는 비자 취득에 시간이 걸려 2월 11일에야 세인트루이스 훈련장이 있는 플로리다주 주피터로 떠났다.

올해는 플로리다에서 안정감 있게 훈련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출국하는 오승환
출국하는 오승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오승환이 개인 훈련을 위해 6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승환은 “한 곳에서 집중적으로 훈련할 생각이다. (소속팀이 확정되지 않았던) 지난겨울에도 걱정이 크지 않았지만, 지금은 한결 편안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 차례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를 경험한 덕에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이저리그 진출 첫해, 오승환은 76경기에 나서 79⅔이닝 6승 3패 19세이브 평균자책점 1.92를 기록했다.

중간 계투로 시즌을 시작했지만 마무리로 시즌을 마감했다.

마이크 매서니 감독은 오승환을 2017년 마무리 1순위로 꼽았다. 대부분의 현지 언론도 오승환은 세인트루이스 마무리 투수로 분류하고 있다.

오승환은 개인 훈련에서 몸 상태를 끌어올려, 시즌이 개막하기 전 마무리 투수 자리를 확정하고자 한다.

오승환은 “스프링캠프에서 다시 경쟁해야 한다. 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다시 마무리로 뛸 수 있다”며 “세이브 수는 생각하지 않는다. 올해 팀이 더 강해졌다. 최우선 목표는 월드시리즈 진출”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