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빈 듀랜트 워싱턴전 1쿼터 부상 “고향만 찾으면 횡액이”

케빈 듀랜트 워싱턴전 1쿼터 부상 “고향만 찾으면 횡액이”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3-01 18:49
업데이트 2017-03-01 18: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케빈 듀랜트(골든스테이트)가 고향인 워싱턴 DC에서 횡액을 당해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을 하게 됐다.
이미지 확대
케빈 듀랜트(골든스테이트)가 28일(현지시간) 버라이즌 센터를 찾아 벌인 워싱턴과의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대결 1쿼터 오른 무릎을 다쳐 코트를 빠져나오고 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케빈 듀랜트(골든스테이트)가 28일(현지시간) 버라이즌 센터를 찾아 벌인 워싱턴과의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대결 1쿼터 오른 무릎을 다쳐 코트를 빠져나오고 있다.  
워싱턴 AP 연합뉴스
 듀랜트는 28일(이하 현지시간) 버라이즌 센터를 찾아 벌인 워싱턴과의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대결 1쿼터 도중 오른 무릎이 지나치게 늘려지는 바람에 코트를 떠나 팀의 108-112 패배에 빌미를 제공했다. 루즈볼 상황에 마르친 고르탯이 팀 동료 센터 자자 파출리아에게 파울을 범하자 파출리아가 뒤로 넘어지며 듀랜트의 다리 쪽을 덮쳤다. 듀랜트는 엄청난 통증을 느끼며 몸을 일으켜 왼발로만 겅중거리며 벤치로 들어간 뒤 라커룸으로 향했는데 다시 코트에 돌아오지 못했다.

 경기 시작한 지 1분34초 정도 밖에 안 돼 그는 두 차례만 공을 만졌고, 딱 한 차례 슛을 던져 실패했을 뿐이었다. 그는 정규리그 562경기(포스트시즌까지 합하면 무려 653경기) 연속 10득점 이상 기록이 중단되는 아픔도 겪었다. 2014년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이며 네 차례나 득점왕에 오른 그는 올 시즌 팀에서 경기당 득점이 가장 높은 25.8득점에 8.4리바운드 4.9어시스트 기록을 갖고 경기에 임했다. 이날 듀랜트의 부재를 절감하며 50승9패로 NBA 최고 승률을 기록하던 골든스테이트는 10패째를 당했다.

 듀랜트가 골든스테이트 유니폼을 입은 뒤 처음 찾은 고향 팀과의 대결이었다. 지난 시즌을 마친 뒤 그가 자유계약(FA) 신분이 되자 워싱턴 팬들은 그가 고향의 팀에 합류하길 희망했다. 또 이날 경기는 오클라호마시티에서 자신을 지도했던 스콧 브룩스 코치가 올 시즌 워싱턴으로 옮겨 처음 만나는 날이기도 했다. 이채롭게도 듀랜트가 고향에서 마지막으로 뛰었던 경기는 오클라호마시티에서 뛰던 경기였는데 당시도 햄스트링을 다쳐 그 뒤 여섯 경기를 결장해야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