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현, 28일 ‘너덜너덜’ 발바닥 끌고 귀국

정현, 28일 ‘너덜너덜’ 발바닥 끌고 귀국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1-28 10:25
업데이트 2018-01-28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후 5시 4분 인천공항 .. 문재인 대통령 축전에 “국민들 응원이 큰 힘”

발바닥 부상을 숨기고 진통제를 맞아가며 아시아 선수로는 선수로는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4강에 오른 정현(22·한국체대)이 28일 오후 5시 40분 호주 시드니발 대한항공 KE122편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이미지 확대
정현이 로저 페더러와의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4강전에서 기권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물집이 잡혀 너덜너덜해진 발바닥 사진. [정현 인스타그램]
정현이 로저 페더러와의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4강전에서 기권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물집이 잡혀 너덜너덜해진 발바닥 사진. [정현 인스타그램]
정현은 부모 정석진·김영미씨, 형 정홍를 비롯한 가족들과 네빌 고드윈 코치 . 등 이번 호주오픈 4강에 힘을 보탠 주위 사람들과 못내 아쉬웠던 메이저 4강의 성적표를 들고 집으로 돌아온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정현에게 축전을 보내 발바닥 부상에도 불구하고 한국 최초로 메이저대회 4강에 오른 것을 치하했다. 문 대통령은 축전을 통해 “정현 선수는 한국 스포츠에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고, 국민에게 큰 자부심과 기쁨을 줬다”며 “너무나 장하고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부상이 아쉽지만, 다음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더욱 위대한 선수로 우뚝 서리라 믿는다”며 “우리 국민과 아시아인들에게 더 큰 희망과 용기가 되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가족과 코칭 스태프 여러분도 고생이 많았다. 수고하셨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정현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문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정현은 “축전을 감사히 잘 받았다”며 “보내주신 응원이 큰 격려가 됐고 책임감도 느끼게 한다”고 적었다. 이어 “대회 기간 국민께서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이 제게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