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리그야 같이 가자’…독일 분데스리가 15일 재개 확정

‘K리그야 같이 가자’…독일 분데스리가 15일 재개 확정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5-07 09:08
업데이트 2020-05-07 09: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럽 빅리그 중 처음···독일 정부 5월 중순 이후 무관중 조건 허가

독일 분데스리가 로고
독일 분데스리가 로고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가 오는 15일 유럽 빅리그 가운데 가장 만저 리그를 재개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지 두 달 만이다.

로이터통신 등은 분데스리가를 주관하는 독일축구리그(DFL)가 오는 15일 리그를 재개하기로 확정했다고 7일 보도했다. 앞서 독일 정부는 이날 5월 중순 이후 무관중 경기를 조건으로 리그 재개를 허용했다. 이로써 분데스리가는 지난 3월 13일 중단을 선언한 뒤 약 두 달 만에 다시 경기를 치른다.

크리스티안 자이페르트 DFL 회장은 “무관중은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시즌을 마무리할 유일한 방법”이라면서 “이제 우리 리그 구성원 모두는 방역 당국의 지침을 매우 철저하게 준수해야 하는 커다란 책임을 지게 됐다”고 말했다.

최근 리그 재개에 앞서 분데스리가 1부, 2부 리그 36개팀 선수 및 코치진 1700여명 전원을 대상으로 이뤄진 코로나19 검사에서 10명의 확진자가 나와 재개가 물 건너 갔다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지만 확진자 중 일부는 추가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며 급물살을 탔다. 칼 하인츠 루메니게 바이에른 뮌헨 회장은 “정치권에서 내린 결정에 감사하다. 덕분에 리그를 완주할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분데스리가는 팀마다 9경기에서 10경기를 남겨 놓은 상태다. 현재 리그 8연패를 노리는 뮌헨이 승점 55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51점)와 라이프치히(50점)가 그 뒤를 쫓고 있다.

한편, 유럽 빅리그 가운데 프랑스 리그앙은 정부가 사실상 강제로 시즌을 조기 종료시켰으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는 리그 재개를 추진하고 있으나 성사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