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이치로, 아사다에게 응원 카드 선물

<올림픽> 이치로, 아사다에게 응원 카드 선물

입력 2014-02-07 00:00
업데이트 2014-02-07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야구의 아이콘 스즈키 이치로(41·뉴욕 양키스)가 여자 피겨스케이팅 간판 선수 아사다 마오(24)에게 응원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보냈다.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6일 오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일본 아사다 마오가 훈련을 하고 있다. 아사다 마오는 오는 9일 부터 열리는 단체전에 출전한다.  연합뉴스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6일 오전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일본 아사다 마오가 훈련을 하고 있다. 아사다 마오는 오는 9일 부터 열리는 단체전에 출전한다.
연합뉴스


일본 스포츠닛폰은 7일 “올림픽이 열리는 소치에서 첫 훈련한 아사다에게 이치로의 선물이 기다리고 있었다”고 전했다.

아사다는 6일 러시아 소치 해안클러스터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현지 첫 훈련을 했다.

훈련을 마친 아사다에게 고바야시 요시코 일본빙상연맹 피겨 강화부장이 이치로의 사인과 응원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전했다.

고바야시 요시코의 남편 고바야시 신야는 현 일본 프로야구 요코하마DeNA 스카우트로, 이치로가 오릭스에서 뛸 때 타격코치를 했다.

고바야시 스카우트는 2011년 한국 프로야구 SK 와이번스에서 타격코치로 일하기도 했다.

고바야시 부부는 지난 1월 이치로가 일본에서 훈련할 때 직접 찾아가 “아사다의 사기를 높여 달라”며 사인과 메시지를 부탁했고, 이치로는 흔쾌히 응했다.

아사다는 “(2010년)밴쿠버에서도 이치로 선수의 응원 카드를 받았다”고 떠올리며 기뻐했다.

스포츠닛폰은 “이치로가 밴쿠버 올림픽 때보다 작은 카드에 메시지를 담아, 아사다가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배려했다”고 설명했다.

코바야시 강화부장은 “메달로 보답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이치로와 아사다는 일본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 스타다.

지난해 11월 일본 잡지 오리콘 스타일이 조사한 ‘남녀 스포츠 스타 인기 순위’에서 이치로는 남자 1위, 아사다는 여자 1위에 올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