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승환 ‘돌부처 학원’ 개원…동료에 돌직구 비법 전수

오승환 ‘돌부처 학원’ 개원…동료에 돌직구 비법 전수

입력 2014-02-03 00:00
업데이트 2014-02-03 0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의 새 수호신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승환(32)이 팀 동료에게 돌직구를 던지기 위한 자신만의 훈련법을 전수했다.

오승환 연합뉴스
오승환
연합뉴스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닛폰은 3일 “오승환이 돌직구를 위한 자신만의 트레이닝 방법인 분무기 훈련법을 팀의 젊은 투수들에게 가르쳤다”며 그가 ‘돌부처 학원’을 열었다고 전했다.

일본 오키나와현의 팀 스프링캠프에서 훈련 중인 그는 달리기 훈련을 마치고 자신의 주위에 몰려든 마쓰다 료마와 야마모토 쇼야 등 젊은 투수들에게 오른손 집게와 가운뎃손가락을 움직여 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선보였다.

이른바 ‘분무기 훈련법’으로, 오승환이 팔꿈치 통증을 겪은 2009년 삼성 라이온즈에서 분무기에 가득 담긴 물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계속 반복했던 훈련이라는 것이다.

스포츠닛폰은 “손가락과 팔, 어깨 등 투수에게 필수적인 부위를 효과적으로 단련하는 방법”이라며 “분무기 훈련법이 평균 시속 150㎞를 찍는 ‘돌직구’의 초석을 마련했을 것이다. 앞으로 팀 젊은 선수들에게 분무기가 필수품이 될 가능성도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오승환은 “내가 가르치는 것은 아니다”며 “구체적인 논의도 없었다”고 동료를 지도했다는 평가에 대해 몸을 사렸다.

더불어 “같이 훈련하고 야구 이야기를 하는 것일 뿐”이라며 “내가 가진 것은 모두 전해주고 싶다”고 선배로서 조언하는 자세를 덧붙였다.

스포츠닛폰은 “한국 야구계를 석권한 ‘돌부처’ 오승환이 꾸준히 젊은 호랑이들을 자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돌부처 학원’이 계속 되리라 내다봤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