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민, 마이너리그 데뷔전서 2⅓이닝 9실점

윤석민, 마이너리그 데뷔전서 2⅓이닝 9실점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회 투런포 허용 등 11피안타 9실점으로 패전

윤석민(28)이 미국 마이너리그 정규시즌 첫 등판에서 대량 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이미지 확대
윤석민, 마이너리그 데뷔전서 2⅓이닝 9실점
윤석민, 마이너리그 데뷔전서 2⅓이닝 9실점 윤석민이 미국 마이너리그 정규시즌 첫 등판에서 대량 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미국 프로야구 볼티모어 오리올스 산하 트리플A 노포크 타이즈에서 개막을 맞은 윤석민은 9일(한국시간) 버지니아주 노포크의 하버파크에서 열린 그윈넷 브레이브스전에 선발 등판했으나 2⅓이닝 동안 홈런 1방을 포함해 11안타를 맞고 9실점 했다. 노포크 공식 홈페이지는 “윤석민이 데뷔전에서 엄청난 고난을 겪었다”고 총평했다.
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볼티모어 오리올스 산하 트리플A 노포크 타이즈에서 개막을 맞은 윤석민은 9일(한국시간) 버지니아주 노포크의 하버파크에서 열린 그윈넷 브레이브스(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산하)전에 선발 등판했으나 2⅓이닝 동안 홈런 1방을 포함해 11안타를 맞고 9실점 했다.

팀은 5-10으로 완패했고, 윤석민은 패전의 멍에를 썼다.

한 경기를 치른 윤석민의 평균자책점은 34.71이다.

윤석민은 팀 사정과 비 때문에 두 차례나 등판이 밀리는 악재 끝에, 마침내 마운드에 섰다.

첫 타자 호세 콘스탄자와 2번타자 토드 커닝엄을 각각 1루 땅볼과 2루 땅볼로 잡아냈지만 2사 후 찾아온 위기를 넘기지 못했다.

윤석민은 조이 테도슬라비치에게 좌전 안타를 내주더니 어네스토 메히아에게 좌월 투런포를 얻어맞았다.

마이너리그 첫 등판에서, 미국 프로야구 타자들의 힘을 실감했다.

윤석민은 필립 고슬린에게 우월 2루타를 내줘 추가 실점 위기에 몰렸지만 에드워드 살체도를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 힘겨웠던 첫 이닝을 마쳤다.

시련은 2회에도 계속됐다.

선두타자 마크 해밀턴을 볼넷으로 내보낸 윤석민은 이어 두 타자를 플라이로 돌려세워 한숨을 돌리는가 했지만 이후 콘스탄자에게 2루타, 커닝엄에게 유격수 내야 안타를 맞아 두 점을 더 빼앗겼다.

윤석민은 3회에 더 흔들렸다.

테도슬라비치에게 우전 안타를 맞은 것을 시작으로 아웃카운트 한 개도 잡지 못한 채 5명의 타자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 3점을 더 빼앗겼다.

어렵게 아웃 하나를 잡아냈지만 타일러 그린에게 다시 2타점 2루타를 허용하고는 강판당했다.

볼티모어와 3년 계약을 한 윤석민은 스프링캠프에서 시범경기 2차례 구원 투수로 등판해 3이닝 2피안타(1피홈런) 1실점, 평균자책점 3.00을 기록했다.

시범경기는 메이저리그에서 치렀으나 첫해 마이너리그 강등 거부권이 없어 개막을 마이너리그에서 맞이했다.

노포크 4선발로 시작해 케빈 거스먼, 스티브 존슨, T.J. 맥퍼랜드 등과 빅리그 입성을 위해 경쟁하는 윤석민은 첫 등판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 다소 불리한 위치에 놓였다.

노포크 공식 홈페이지는 “윤석민이 데뷔전에서 엄청난 고난을 겪었다”고 총평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