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정호 “앞으로 시범경기 재미있을 것 같다”

강정호 “앞으로 시범경기 재미있을 것 같다”

입력 2015-03-03 09:24
업데이트 2015-03-03 0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한국인 타자 강정호(28)가 본격적인 시범경기를 앞두고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미지 확대
타격 훈련하는 강정호
타격 훈련하는 강정호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강정호가 1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브래든턴의 파이리트 시티에서 열린 스프링캠프 마지막 날 훈련에서 타격 연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정호는 2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브래든턴의 매케크니 필드에서 벌어진 청백전에서 블랙 팀의 3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해 한 타석만 치르고 나서 4회 초부터 다른 선수에게 유격수 자리를 내주고 더그아웃에 들어왔다.

투수들의 투구수와 타자들의 타격감을 점검하고자 독특하게 5½이닝으로 치러진 경기라 결과에 큰 의미는 없는 경기다.

피츠버그 구단이 시범경기 홈인 브래든턴의 야구팬을 위해 마련한 자선 행사를 겸한 경기로 팬들에게 올해 첫 인사를 드린다는 느낌이 강하다.

지난해 한국시리즈 이후 5개월 만에 실전에 임한 강정호는 “앞으로 열리는 시범경기가 재미있어질 것 같다”는 말로 기대를 나타냈다.

그는 시범경기부터 달아오르는 메이저리그 특유의 분위기에 만족스러운 듯 보였다.

강정호는 “청백전임에도 많은 관중이 야구장을 찾아오셨고, 선수들도 파이팅 넘치는 플레이를 펼쳤다”며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타석에 들어설 때 많은 팬이 환호해 기분이 좋았다”고 빅리그에서 첫 경기를 뛴 소감을 밝혔다.

전반적으로 재미있게 경기를 치렀다던 강정호는 “내일부터 시작하는 시범경기 전에 열린 청백전이 메이저리그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시범경기에서 투수의 공을 더 익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브래든턴 팬들의 응원과 격려를 받는 강정호에 대해 미국 언론이 비상한 관심을 보인 가운데 강정호는 “정규리그에서 연봉에 걸맞은 활약도 중요하지만, 경기에서 열정적으로 뛰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강정호는 3일 오후 1시 7분부터 플로리다 주 더네딘에서 열리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시범경기인 자몽리그 1차전에서 6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한다.

클린트 허들 피츠버그 감독은 이날 그레고리 폴랑코(우익수), 스탈링 마르테(지명 타자), 페드로 알바레스(1루수), 강정호로 이어지는 중심 라인업을 시험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