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강철 감독 “강백호 투수 고민중… 1루수는 어려워”

이강철 감독 “강백호 투수 고민중… 1루수는 어려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19-09-26 16:52
업데이트 2019-09-26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팬서비스로 다른 포지션 출장 예고

강백호. 서울신문DB
강백호. 서울신문DB
kt 위즈가 1루수를 놓고 고민이 커지는 가운데 이강철 감독은 강백호 1루수 카드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야구에선 전통적으로 4번 타자-1루수 공식이 자리잡고 있다. 현대야구에서 공격 전략이 다변화되면서 4번 타자 공식은 많이 깨졌지만 여전히 1루수 만큼은 거포들의 상징이다. 그러나 kt는 오태곤 등이 기대에 못 미치는 공격력을 보이며 고민이 깊어졌다.

kt의 간판 타자는 역시 강백호다. 강백호는 시즌 중반 부상으로 자리를 비웠음에도 불구하고 슬럼프 없이 타율 0.335, 홈런 13개로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팀의 가장 강력한 타자의 활용법을 놓고 이강철 감독도 연습 때 1루 수비를 보게 하는 등 고민의 흔적을 보였다.

그러나 이 감독은 “백호가 수비 포지션이 바뀌면 잘 맞고 있는 타격이 흔들릴까 걱정”이라며 “요즘 좌타자들이 많아 1루에도 빠른 타구가 많이 날아오는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본 사람들은 1루가 더 낫다고는 하지만 내야 수비진들은 수비가 시작될 때부터 집중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면서 “백호의 1루 포지션 변경은 쉽지 않은 부분”이라고 밝혔다.

올시즌 선전에도 불구하고 kt는 내년 시즌을 기약하게 됐다. 이 감독은 “팬서비스로 강백호를 다른 포지션에 내볼까 생각하고 있다”면서 “포수로 내볼까, 지명타자로 내볼까 아니면 투수로도 던져보게 할지 백호하고 상의해봐야겠다”며 시즌 마지막 주말 경기에 색다른 팬서비스를 예고했다. kt는 NC 다이노스, 삼성 라이온즈와 안방에서 주말 2연전을 치른다.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