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주전 깜짝 맹활약 LG, kt전 유종의 미

비주전 깜짝 맹활약 LG, kt전 유종의 미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19-09-26 21:33
업데이트 2019-09-26 2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즌 맞대결 전적 13승3패로 마쳐

LG 홍창기가 26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위즈와의 방문경기에서 7회 초 자신의 세 번째 안타를 치고 있다. 수원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LG 홍창기가 26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위즈와의 방문경기에서 7회 초 자신의 세 번째 안타를 치고 있다. 수원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LG 트윈스가 깜짝 카드들의 맹활약에 힘입어 kt 위즈를 꺾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LG는 26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올시즌 마지막 맞대결에서 1년여 만에 선발 출장한 홍창기와 프로 데뷔 첫 타점을 올린 김재성 등 비주전들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치며 kt를 4-3으로 꺾었다. 선취점은 LG의 몫이었다. 2회 김용의가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했고 박지규와 김재성이 연속 안타를 만들어내며 김용의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김재성은 프로 첫 안타가 첫 타점으로 이어지는 감격을 누렸다.

kt는 2회 말 선두 타자로 나선 황재균이 임찬규의 3구째를 받아넘기며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3회 초 LG는 2루타를 치고 나간 홍창기가 이형종의 1루 땅볼 때 홈으로 들어오며 2-1리드를 잡았다.

투수진들의 호투 속에 소강상태에 접어든 경기는 7회 다시 달아올랐다. kt가 7회 초 수비 때 전유수를 교체 카드로 꺼냈지만 선두타자 구본혁을 3루 땅볼로 잡아낸 뒤 후속타자들을 막아내지 못하면서 결국 2실점을 내준 채 강판됐다. LG는 정주현의 안타를 시작으로 차곡차곡 만루를 만들었고 ‘해결사’ 페게로가 타자 주자 2명을 불러들이며 리드를 벌려 나갔다.

kt도 7회 말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선두 타자 황재균이 2루타를 치고 나갔고 로하스가 우전 안타로 유한준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김병희의 안타로 만들어진 1·3루 상황에서 대타 유한준이 3루 땅볼을 친 사이 로하스가 홈에 쇄도하며 LG를 4-3 턱밑까지 추격했다. LG는 송은범을 김대현으로 교체했고, 김대현이 김민혁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급한 불을 껐다. 최근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고우석이 9회 등판해 kt를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시즌 34세이브를 올렸다.

kt 선발 김민은 최고시속 148㎞의 투심을 무기로 5이닝 2실점(1자책)으로 선전했지만 불펜진이 추가점을 허용하며 그대로 패전투수가 됐다. LG 선발 임찬규는 최고시속 144㎞의 직구를 내세워 6회까지 78구의 경제적인 투구로 kt 타선을 1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시즌 3승째를 거뒀다. 임찬규는 지난 16일에도 kt에 5이닝 1실점(비자책)으로 호투한 데 이어 또 한번 kt에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LG 타석에선 359일만에 선발 출전한 홍창기가 5타수 4안타로 펄펄 날며 벤치 멤버의 설움을 씻었고 단 하나의 안타로 2타점을 올린 페게로의 알짜배기 활약이 빛났다. LG는 올해 kt와의 맞대결을 13승 3패로 마무리 했다. kt는 올시즌 5강 진출을 좌절시킨 LG의 벽을 끝내 넘지 못하며 씁쓸하게 돌아서야 했다.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